EC21 makes the world trade easier

EC21 makes
the world trade easier

Issue
& Info

품목별 해외이슈

품목별 해외이슈

해외시장 진출에 꼭 필요한 품목별 최신 시장동향 트렌드 정보를 제공합니다

미국 시리얼 시장 동향

품목명
식품
작성자
ec21
작성일
2018-01-05 18:54
조회
116

미국 시리얼 시장 동향
- 미국 아침용 시리얼 시장, 지속적인 성장세 -
- 밀레니얼 세대의 대두와 트렌드 변화 -


□ 미국 아침용 시리얼(Breakfast Cereals) 시장 규모 지속 성장 중

- 2016년 미국 아침용 시리얼(Breakfast Cereals)의 시장규모는 약 103억 1,000만 달러를 기록하였으며, 2017년 약 1억 달러 성장한 104억 4,500만 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예측됨. 2018년에도 지속 성장하여 약 105억 9,700만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며, 2013~2018년 5개년 평균 1.3%의 성장률을 보일 것이라고 예측되고 있음

- 미국에서는 밀, 쌀, 귀리와 같은 곡물을 가공하여 아침으로 자주 섭취하는 편임. 이런 가공된 곡물 제품들을 물, 우유, 요거트 등과 섞어서 먹기도 하며, 과일을 추가로 곁들어서 먹기도 하는 편임. 미국 전체 가정 중 약 90%가 이런 곡물 제품으로 아침 식사를 먹고 있으며, 이런 식단을 선호하는 이유는 편리하고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임

18

□ 밀레니얼 세대의 대두에 따른 소비 트렌드 변화

- 밀레니얼(Milenial) 세대로 불리는 1980 ~ 2000년대 출생자들이 미국에서의 주요 소비자층으로 부상하고 있음. 2016년 기준 8,750만 명으로 추산되고 있는 해당 세대는 베이비부머(Baby Boomer) 세대보다 약 7%가량 많은 인구수이며, 향후 미국 내 이민자들의 지속적인 유입으로 2020년경에는 9,000만 명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됨. 밀레니얼 세대가 차지하는 구매력은 약 1조 3,000억 달러로 미국 전체 소비의 21%를 차지함

- 밀레니얼 세대는 다른 세대들에 비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을 많이 기울이는 편이며, 식품의 구매와 섭취에 있어서도 이러한 요소를 많이 신경 쓰고 있음. 식음료 구입 시 제품의 신선함, 칼로리, 나트륨, 유기농 여부 등의 요소에 대해서 많이 고려하는 것으로 확인됨

- 아침용 시리얼 제품에 대해서도 기존의 전통적인 시리얼 제품뿐만 아니라, 아침을 해결할 수 있으면서도 건강을 고려할 수 있는 제품에 관심을 많이 나타내는 것으로 나타남

- 이에 따라 시리얼 에너지바, 스틱, 타르트와 같은 새로운 형태의 제품과 저 칼로리, 저 당 제품과 같은 건강 제품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증가하고 있음. 시리얼 제조 기업들은 이러한 수요에 맞춘 다양한 제품들을 내놓으며 소비자들을 끌어들이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음

※ 출처 : EC21 Marketing&Consulting 자체조사 종합
Euromonitor(www.euromonitor.com)
Technavio(www.technavio.com)

저작권자 ㈜EC21,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의처>
EC21 시장개척사업부 식품분야 박부호 선임 / 02-6000-4339 / foodconsulting@ec21global.com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