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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목별 해외이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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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레이시아 화장품 온라인 유통 시장동향

품목명
미용&의료
작성자
ec21
작성일
2017-10-16 08:17
조회
102

말레이시아 화장품 온라인 유통 시장동향


- 말레이시아 화장품 온라인 시장 규모 두 자릿수 성장 기록 -
- 말레이시아 정부, 할랄 전용 온라인 매체 적극 지원 -


□ 말레이시아 온라인 시장규모 급성장세

-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인 유로모니터가 공개한 자료에 의하면, 말레이시아의 전체 온라인 유통시장은 2011년부터 연평균 성장률 24%를 기록하며 지속적으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음. 이에, 화장품 품목 또한 연평균 10% 대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여 온라인을 통한 구매규모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음을 증명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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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식품 및 화장품을 위한 할랄 전용 온라인 매체 지원

- 말레이시아 내 온라인 시장규모가 지속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정부 주도하의 할랄 전용 온라인 매체도 등장하고 있음. 말레이시아 정부는 E-Hala.com 사이트 운영을 통해 전자상거래 분야에서도 식품 및 화장품 산업에서의 할랄의 입지를 넓히기 위해 시도하고 있으며, 현재, zilzar.com, JOCOM 등 10여개의 말레이시아의 현지 전자상거래 플랫폼과 연계해 전자상거래를 통한 할랄 시장 확대를 새롭게 모색하고 있어 향후 발전 가능성이 기대됨

□ 온라인 시장 규모 확대에 따라 sns 마케팅 영향력도 증가

- 온라인 시장 규모가 확대됨에 따라 Facebook과 같은 SNS채널에서 영향력 있는 인플루엔서를 중심으로 화장품 정보를 얻는 젊은 세대가 증가하는 등 sns 마케팅에 대한 중요성 및 비중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임. 이에, sns 플랫폼을 바탕으로 제품 홍보뿐만 아니라 자연스럽게 구매 가능한 온라인 마켓으로 연동되는 형식의 마케팅이 증가하고 있음

- 인플루엔서로부터 뷰티 정보를 얻는 소비자가 많아지고 있는 만큼, 인플루엔서가 말레이시아 현지의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됨. 일례로, 최근 여러 매체와 SNS 채널을 통해 파라벤과 같은 화학성분의 부작용이 자주 언급되면서 말레이시아 여성들이 건강과 환경을 생각한 오가닉 및 천연화장품을 구매하려는 경향이 증가하고 있음. 뿐만 아니라 최근 Simply Siti 등 말레이시아 현지의 유력한 인플루엔서들이 자신의 이름을 건 브랜드를 런칭하면서 현지 인플루엔서와 같은 셀러브리티들이 만든 로컬 화장품 브랜드 제품을 소비하도록 자극해 말레이시아 현지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 및 구매욕구가 높아지고 있음

※ 출처 : Euromonitor, E-Hala.com, EC21 Marketing&Consulting 자체조사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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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처>
EC21 시장개척사업부 화장품 분야 김 란 선임 / 02-6000-4403 / lahn0426@ec21globa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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