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21 makes the world trade easier

EC21 makes
the world trade easier

Issue
& Info

품목별 해외이슈

품목별 해외이슈

해외시장 진출에 꼭 필요한 품목별 최신 시장동향 트렌드 정보를 제공합니다

[바이어 인터뷰] 베트남 에폭시 시장동향

품목명
기타(생활용품,운송,화학)
작성자
ec21
작성일
2016-02-19 16:46
조회
1946
[바이어 인터뷰] 베트남 에폭시 시장동향

- 베트남 페인트/에폭시/바닥재 업계 종사자에게 물었다. 베트남 에폭시 제품과 관련된 최신 동향은?

- "가격"이 최우선 구매고려요인, 제품현지화가 중요

Q1. 베트남 에폭시 관련제품과 관련, 시장 동향은 어떠한가?

A1. 어떤 산업이든 마찬가지이겠지만, 베트남 에폭시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가격”이다. 근래는 가격경쟁력이 매우 치열하기 때문에 한국제품을 직접 베트남에 수출하는 데는 큰 어려움이 따를 것으로 보인다. 베트남에 진출하고자 하는 해외기업들은 베트남 내에 생산 공장을 갖추고 제조함으로써 가격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Q2. 베트남 에폭시 시장에 진출한 한국기업들은 어떠한 특징이 있는가?

A2. 베트남에 진출한 한국기업들은 이미 그 수가 많고 진출이력도 오래되어 포화상태라고 볼 수 있다. 대표적으로 대기업인 K社, N社, C社 등이 있고, 특히 K社는 베트남 기후에 적합한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수년간 힘 쓴 결과 베트남 내에서 매우 유명한 제품으로 자리매김하였다. 다른 해외제조사와 마찬가지로, 한국 제조사들도 현지에 공장을 설립하여 제조하고 있어 가격이 매우 저렴하다.

 

Q3. 베트남 에폭시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기 위한 어떤 유의점이 있는가?

A3. 이미 언급한바와 같은 “가격”과 “현지화”의 중요성을 역설하고 싶다. 한국의 대기업들은 이미 현지시장에서 가격경쟁력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브랜드/퀄리티/가격 세 가지를 확보했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아무리 좋은 제품일지라도 가격경쟁력을 확보하지 못하면 성공이 힘들 것으로 보인다. 또한 한국의 K社와 같이 베트남 현지 기후에 맞는 제품을 개발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밖에도 중소기업의 경우 제품 홍보가 중요하기 때문에 에폭시 관련 전시회에 참가하여 많은 바이어에게 제품을 홍보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출처: EC21 Marketing&Consulting 자체 조사(2016년 1월 인터뷰) 종합

* 베트남 에폭시 시장에 대해 더 궁금하다면?

시장개척사업부 l 수출컨설팅 2팀 l 이진혁 팀장 l jhrhee@ec21global.com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