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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목별 해외이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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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블라인드 시장 동향

품목명
기타(생활용품,운송,화학)
작성자
ec21
작성일
2017-01-09 09:54
조회
615

미국 블라인드 시장 동향
자외선 차단 목적 사용 증가, 중국산 가격경쟁 과열, 안정에 대한 중요성 부각


 UV차단뿐만 아니라 단열 및 에너지절약위한 목적으로 블라인드 구입, 블라인드 필름도 자외선 차단 목적으로 사용 증가 추세

- 최근 미국에서는 햇빛을 가리기 위한 목적뿐만 아니라 난방비 절감 등에 도움이 되는 에너지 효율이 높은 블라인드 제품을 선호 증가 추세

- 특히, 피부 손상 예방과 자외선 차단을 위해, 자동차에 많이 쓰이는 자외선 차단 필름을 이용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음. 이는 자외선 차단 필름으로 인해, 본연의 목적인 자외선 차단뿐만 아니라 냉·난방비를 15% 가량 절감할 수 있기 때문

- 또한, 반투명 소재의 블라인드가 인기를 얻고 있는데 이는 프라이버시 보호와 동시에 탁 트인 느낌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으로 나타남

 미국에서 콤비블라인드 유행했지만, 중국산으로 인해 가격경쟁이 과열

- 한국에서 개발되어 지금까지도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콤비블라인드는, 미국에서도 인기가 높아지고 있음. 그러나 최근 중국산 콤비블라인드와의 지나친 가격경쟁으로 인해, 한국제품의 품질이 저하되고 이는 한국산 블라인드 이미지가 저평가되는 악영향을 초래함

- 세계 1위 브랜드인 Hunter Douglas도 콤비블라인드를 생산하고 있기 때문에, 미국 콤비블라인드 시장에서도 한국 제품은 중국과의 가격경쟁, 미국과의 브랜드 이미지경쟁이 불가피한 상태임

 영유아의 코드줄 질식사 잇따라 발생, CHILD SAFETY의 중요성 더욱 부각

-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블라인드 코드줄에 목이 감겨 질식사하는 영유아 안전사고가 잇따르고 있음

- 미국 CPSC(소비자 제품 안전 위원회)에서는 블라인드 코드줄을 영유아 안전위해요소로 분류하였고, ANSI(Approved American National Standard), WCMA(Window Covering Manufacturers Association)에 의해 질식사고 예방을 위한 코드줄 제조규정 ANSI/WCNA A100.1-2014가 발의되었음. 블라인드 기업들은 점점 더 코드줄이 없는 제품을 만들고 있는 추세임

- Hunter Douglas사에서는 코드줄 없는 제품을 앞세워 마케팅 중이며, 웹사이트에서 Child Safety Brochure를 다운받도록 하여,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 사용을 추천하는 블라인드 및 사용법을 안내함

출처 : EC21 marketing & research 자체조사, 미국 블라인드 관련기업 인터뷰 내역 발췌(2016년 10월)

<문의처>
EC21 시장개척사업부 ICT분야 정수민선임 / 02-6000-4435 / suminj@ec21globa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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