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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 Personal Care 시장의 소비 변화

품목명
미용&의료
작성자
ec21
작성일
2017-09-19 08:46
조회
392

인도 Personal Care 시장의 소비 변화
-인도 Personal Care 소비 성장의 원동력이 되는 남성 소비자들-


❏ 인도 남성미용 시장, 경제성장과 더불어 전망 밝아

2016년 Gillette India의 시장 조사에 의하면, 미용제품에 관심이 있는 남성들이 응답자의 22%를 기록함. 젊은 노동 인구가 밀집되어 있는 큰 도시를 중심으로, 소득수준이 향상되면서 남성 소비자들의 미(美)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는 경향을 보이고 있음. 인도의 남성 미용제품 시장 규모는 2017년 기준 약 8억 6,300만 달러에 이르며, 인도 전체 인구 중 15세 ~ 55세 미만의 남성 인구 율이 30.4%를 차지하는 것으로 보아, 남성미용 제품에 대한 시장 전망이 밝을 것으로 전망됨

❏ 남성에게 특화된 제품이 인기

그동안 화장품은 여성들만의 전유물로 여겨져 왔기 때문에, 남성용 화장품은 주목받지 못했고 소비자들도 큰 관심을 갖고 있지 않았음. 그러나 저스틴 비버나 One Direction 등 유명 남성 연예인들이 화장품 모델로서 적극적으로 활동하며 남성들의 미의식을 높이는데 일조했으며, 인도의 젊은 남성들에게 영향을 줌. 인도에서 남성 화장품은 면도 관련 제품에서 시작하여, 프리미엄 스킨케어 제품에 이르기까지 소비자들의 높은 수요를 바탕으로 성장해 옴. 특히, 남성에게 특화된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 공통적으로 주목받는 기능은 면도로 인해 거칠어진 피부개선, 노화방지, 피지조절임. 또한, 땀이 많고 특유의 냄새가 나는 인도 남성들에게 향수보다 데오드란트 제품이 높은 인기를 끌고 있음

❏ 인도 소비자에게 각광받는 성분

인도 소비자들은 친환경 원료를 사용한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음. 특히 허브가 함유된 제품이 인기가 높음. 색조 화장품도 기초 화장품도 화학성분이 함유되지 않은 천연 제품의 수요가 늘고 있음. 천연 원료로 피부를 가꾸는 인도의 전통 의학 ‘아유르베다(Ayurveda)’가 각광받고 있어, 인도 소비자들의 천연 화장품 수요는 줄어들지 않을 것으로 보임

❏ 인도 내 화장품의 수입규제

인도 내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모든 수입 화장품은 CDSCO(Central Drug Standard Control Organization: 의약품 표준 관리 기구)에서 발표한 ‘수입화장품 등록에 대한 가이드라인’에 따라 CDSCO에 의무적으로 등록해야함. 단, 수입되는 제품이 인도 현지에서 재포장이나 재 가공되는 경우에는 해당 의무 등록 절차로부터 면제됨. 화장품의 경우, 성분이 동일한 제품에도 불구하고 사이즈나 색상별로 각각 제품인증이 요구됨. 복잡한 규제와 절차로 인해 현지에 지사나 법인이 없는 경우, 에이전트를 통해 수출하는 것이 일반적임

※ 출처: Euromonitor, Hindustantimes, 해외인증정보시스템

<문의처>
EC21 시장개척사업부 메디코스분야 김유선 선임 / 02-6000-4352 / karen@ec21globa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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