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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인조잔디 시장 동향

품목명
환경&에너지
작성자
ec21
작성일
2017-06-15 09:10
조회
364

일본 인조잔디 시장 동향
- 일본 내 인조잔디 시장규모 및 성장률 증가 -
- 주요 수요처는 축구, 필드하키, 야구 종목으로 자국기업 제품에 대한 선호도 높음 -
- 스포츠 관련 투자확대 및 규제완화 -


□ 인조잔디 시장규모 및 성장률

- 일본의 Exterior 사이트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12년~2014년 급격한 인조잔디 시장팽창이 발생했으며, 2012년 대비 5억엔(한화 약 51억 1,665만원)이상 성장함. 2014년 기준 스포츠 시설 포함 인조잔디 시장규모는 약 85억 엔(한화 약 869억 8,305만원)으로 집계됨. 따라서 일본 내 인조잔디 시장에 대한 전망은 밝은 편으로 사료됨

□ 주요 수요처는 축구, 필드하키, 야구 종목으로 자국기업 제품에 대한 선호도 높음

- 일본은 스포츠 및 다목적용 돔 구장이 많은 편임. 돔 구장의 특성상 일조량이 적어 야외구장에 비해 천연잔디 관리가 어려움. 따라서 관리 비용이 많이 발생하는 천연잔디보다 인조잔디가 경제적인 이유로 선호되는 편임. 다목적 돔 구장을 이용하는 주요종목은 축구, 필드하키, 야구 종목 등으로 확인됨

- 주요 종목 중 축구 종목은 FIFA인증이 아닌 일본 축구협회에서 공인하는 JFA인증을 선호함. 이는 FIFA 국제 인증을 참고하여 일본에 맞게 개량된 것으로 2012년 1월에 마지막으로 개정됨. 일본축구협회 사이트를 통해 인증제품과 기업 리스트를 공개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제조기업은 모두 일본기업으로 확인됨. 따라서 자국기업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판단됨

□ 올림픽 개최 등 스포츠 관련 투자확대 및 규제완화

- 2016년 5월 일본 정부는 ‘2016년 재흥 전략’이라는 성장보고서를 발표함. 2015년 기준 시장규모 5.5조 엔(한화 약 55조 3,036억 원)인 스포츠 산업을 2025년까지 15조 엔(한화 약 150조 8,280억 원)으로 늘리고자 함. 해당 투자 안에는 스포츠 시설의 수익성 향상을 위한 IT, 건강, 관광. 패션 산업과의 융합 정책이 포함됨

- 2020년 일본 하계 올림픽 전후 무역이 약 30% 증가하는 세이브 페이스(Save Face)효과에 따라 일본 내 무역규제가 완화될 것으로 사료되며, 경기장 신설 및 올림픽 관련 신규수요가 약 1조엔 이상 발생할 전망임

< JFA 인증 조건·절차·유효기간 >
92


※ 출처 : EC21 Marketing&Consulting 자체조사 종합
Japan Football Association(www.jfa.jp), Exterior(exterior.co.jp/news/1442.html)
글로벌 과학기술 정책정보 서비스, '2016 재흥전략 발표',2016.0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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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처>
EC21 시장개척사업부 환경분야 강영주 선임 / 02-6000-4336 / Jenny@ec21globa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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