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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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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EC21, 정보 검색 편리성 강화

작성자
ec21
작성일
2003-03-07 13:11
조회
1716
거래알선 사이트 새 서비스 chr(39)봇물chr(39)EC21, 정보검색 편리성 강화에 중점e트레이더, 바이어 발굴시스템 출시티페이지, 中企 국제법률 상담 서비스 국내 주요 거래알선 사이트들의 새로운 서비스 및 제품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EC21, EC플라자, e-트레이더, 티페이지글로벌 등의 업체들은 사이트 기능 및 부가 서비스 강화, 새로운 바이어 발굴 시스템 및 서비스 출시를 통해 중소기업의 해외 마케팅을 지원하고 있다.EC21(대표 권태경, www.ec21.com)은 최근 자사 사이트 검색 기능강화를 주 내용으로 하는 사이트 개편을 마쳤다.지난해 대대적인 개편에 이어 추가적으로 이루어진 이번 작업은 사이트를 방문하는 바이어 또는 셀러들이 보다 편하게 정보 검색을 진행할 수 있도록 부가 서비스 강화에 중점을 둔 것이 특징이다.주요 내용으로는 바이어들이 상품검색시 검색결과가 회사별로 정리되어 표시되는 chr(39)뷰 바이 컴퍼니chr(39)와 키워드 검색 후 검색결과가 너무 많을 경우 검색자가 원하는 설정에 의해 필요한 정보만을 검색할 수 있는 "내로우 서치 리절트(Narrow The Search Results)chr(39) 등이다.또한 불필요한 기능 등을 대폭 축소 또는 정리하여 누구나 쉽게 회사나 상품, 오퍼검색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덧붙였다. 송영록 EC21 이사는 "사이트 이용을 보다 편리하게 함으로써 충성도를 높이고 이를 다시 유료 서비스인 e-트레이드 파이오니어(eTP)로 연결시킬 수 있도록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e-트레이더(대표 이홍렬, www.e-trader.co.kr)는 지난 1월 출시한 해외바이어 발굴시스쳄인 chr(39)마이 바이어 프로(My Buyer PRO)chr(39)의 판매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마이 바이어 프로는 중소기업이 대기업 종합 상사와 같이 자체적으로 관련분야의 해외 바이어 정보를 운영해 가며 효과적으로 수출 기회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개념의 해외 바이어 발굴 시스템이다. 중소기업을 위한 chr(39)프로(PRO) 서비스chr(39)와 소규모 무역인을 위한 chr(39)소호(SOHO) 서비스chr(39)로 나뉘며 전자는 전세계 32개국 중 수입국의 수입 품목에 대한 실거래 바이어 정보를 수집, 제공을 통해 수출중소기업이 실질적인 수출기회를 갖도록 지원한다. 후자는 전 세계 197개국의 약 40만 바이어 정보를 기반으로 매일 관련 분야의 새로운 바이어 정보를 전 세계로부터 수집하여 실시간 제공해 중소기업이 수출 상품별로 자체 바이어 DB를 구축할 수 있도록 했다. 이홍렬 대표는 "현재 서울 삼성동 코엑스 전시장에서 참관객들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으나 호응도가 높아 일반 판매 시기를 앞당길 예정"이라 전했다.한편 지나해 말부터 사이트의 전면 유료화를 실시하고 있는 티페이지글로벌(대표 심은섭, www.tpage.com)은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국제 거래 전문 법률회사인 디카이온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중소기업을 위한 온라인 chr(39)국제 법률 상담 서비스chr(39)를 실시 중이다. 회원업체는 앞으로 디카이온을 통해 영문 계약서의 검토 및 작성, 국내외 특허출원, 외국 법률관계 서류 작성 등 국제 거래에 필요한 전문적인 컨설팅을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한편 중소기업청에서 실시하는 chr(39)수출기업화사업chr(39)에 다른 거래알선 사이트와 함께 참가하고 있는 EC플라자(대표 박인규, www.ecplaza.net)는 참여기업들에게 chr(39)통합수출지원패키지chr(39)를 제공해 좋은 반응을 얻고있다.통합수출지원패키지는 해외시장조사, 바이어발굴에서 수출통관, 대금결제에 이르기까지 수출기업에게 필수적인 전자무역업무를 프로세스 별로 6가지로 나눠 전분야의 서비스를 지원하는 것으로 기존 서비스에 chr(39)해외시장조사chr(39), chr(39)e-해외홍보잡지(e-Book)chr(39), 글로벌전자무역네트워크연계chr(39), chr(39)무역자동화(EDI)chr(39) 등 4가지를 추가로 서비스하고 있다.특히 해외시장조사의 경우, 국내외 실거래 실적이 있는 해외바이어의 품목 및 국가, 기간별제품 시장성, 지역 분포도, 물동량 등 시장동행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이중 해외시장조사 및 해외바이어 알선 서비스는 e-트레이더와 제휴를 통해 서비스 질과 양을 개선했다.채명석 기자 oricms@tradenews.net<무역일보, 2003년 3월 7일>~*~*~*~*~*~*~*~*~*~*~*~*~*~*~*~*~*~*~*~*~*~*~*~*~~*~*~~*~*~*~*~*~*~*~*EC21.com이 보다 쉽고 강력한 검색 기능을 제공하기 위하여 6개월간의 작업을 거쳐 사이트 개편을 마쳤습니다. 거래알선 서비스의 표준을 제시해온 EC21은 이번 개편을 통해 전세계 100만 무역인들을 위하여 보다 진보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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