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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목별 해외이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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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시장 진출에 꼭 필요한 품목별 최신 시장동향 트렌드 정보를 제공합니다

중국, 비례제어밸브 시장 현황

품목명
건설토목&플랜트
작성자
ec21
작성일
2018-02-21 11:10
조회
108

중국, 비례제어밸브 시장 현황


- 중국 내 비례제어밸브 한국 브랜드 인지도 -
- 일본 Kitz 브랜드의 높은 시장 점유율 및 해외 브랜드 시장 동향 -
- 중국 시장으로의 진출 경로 -


□ 중국 내 비례제어밸브 한국 브랜드 인지도

- 중국 시장에서 유통되는 한국산 비례제어밸브는 거의 없으며, 주로 일본 브랜드의 제품이 유통되고 있어 한국 제품의 경우 경쟁력이 떨어질 것이라는 선입견이 형성되어 있음. 또한, 한국 제품은 현지 제품보다 가격이 비싸다는 인식이 있어 현지 유통업체들은 한국 회사와 거래하기 꺼려하는 추세가 파악됨

- 중국 내 비례제어밸브 시장은 현재 포화상태로 대부분의 유튱업체들은 다양한 브랜드 제품의 취급 경험이 있어 품질에 대한 명확한 포인트가 없는 경우 구매 의사를 느끼고 있지 않음

 

□ 일본 Kitz 브랜드의 높은 시장 점유율 및 해외 브랜드 시장 동향

- 중국 내 수입 브랜드의 경우 일본 Kitz 제품이 많이 사용되고 있어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음. 다음으로는 유럽 및 미국 브랜드가 차 순위로 많이 사용됨. 중국 업체들은 Kitz 제품이 품질도 좋으면서 가격이 저렴하다는 인식을 가지고 있음

- 중국에서는 현재 비례제어밸브를 생산하는 다수의 제조 기업이 산동성 및 절강성에 위치하고 있으며, 현지 제품의 품질 향상으로 인해 현지 기업의 제품 공급량이 늘어나고 있어 수입 브랜드의 비중이 낮아지고 있음. 대부분의 경우 현지 제품을 사용하며, 일부 고품질의 제품을 요구하는 경우에 일본을 포함만 유럽, 미국 브랜드의 제품이 사용됨

 

□ 중국 시장으로의 진출 경로

- 비례제어밸브를 사용하는 업체는 주로 반도체 세정 설비, 수처리 설비 등을 제조하는 업체로 주로 중국 내 현지 수입유통업체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고 있음. 중국에는 이미 다수의 비례제어밸브 제조업체가 존재함에 따라 최종수요처에서는 주로 중국 제품을 사용하고 있으며, 고객의 요구에 따라 10% 정도는 해외 브랜드 제품을 사용함. 해외 브랜드 제품의 경우 직수입보다는 현지 업체를 통해 구매하는 것을 선호함

- 한국 회사가 중국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비례제어밸브를 사용하는 최종수요처보다는 수입유통업체를 통해 진출하는 것이 유리할 것으로 판단됨. 또한, 한국 제품에 대한 인지도가 낮고 인식이 좋지 않음에 따라 형성되어 있는 인식을 바꿀 수 있는 명확한 우위점 도출이 우선적으로 필요할 것으로 사료됨

※ 출처 : EC21 Marketing & Consulting 자체조사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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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처>
EC21 시장개척사업부 환경분야 강성열 선임 / 02-6000-4425 / sykang@ec21globa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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