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21 makes the world trade easier

EC21 makes
the world trade easier

Issue
& Info

품목별 해외이슈

품목별 해외이슈

해외시장 진출에 꼭 필요한 품목별 최신 시장동향 트렌드 정보를 제공합니다

[바이어 인터뷰] 일본 펜스 시장 동향

품목명
건설토목 & 플랜트
작성자
ec21
작성일
2016-08-05 17:08
조회
718

[바이어 인터뷰] 일본 펜스 시장 동향


# 일본 펜스 시공/유통사에 물었다. 일본 펜스 제품과 관련된 최신 동향은?

Q1. 일본 펜스 제품 관련 시장 전반 현황은 어떠한가?

A1. 산업용 펜스의 경우, 근래 시공 단가 인하의 압력이 있기 때문에 가격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따라서 중국 제품의 경우 과거에는 낮은 단가와 저품질의 이미지가 있었지만, 근래에는 품질이 많이 향상되어 고착된 선입견은 조금씩 줄어들고 있는 추세이다.

Q2. 일본 건축자재 시장은 해외 브랜드에 보수적인 것으로 알고 있는데, 가격이 부각되면 해외기업의 제품도 많이 사용된다는 이야기인가? 

A2. 많이들 알고 있는 바와 같이 일본 시장은 비즈니스 관계를 구축한 업체와 계속해서 거래를 이어나가는 경향이 있다. 가격의 압박이 있을 경우 중국 제품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아무래도 일본 국내 제품을 선호하는 특징은 쉽게 바뀌지 않을 것 같다. 일본 내에서 품질적으로 이미지가 좋은 대기업인 S사, L사의 제품이 많이 사용되는데, 특히나 L사는 크고 작은 펜스 제조업체를 합병하여, 제조 및 공급 규모가 더욱 커졌다. 한국 기업의 제품은 D사 제품이 일본으로 수입되고 있다고 알고 있다.

Q3. 일본 펜스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한국기업에게 해줄 수 있는 조언은?

A3. 일본 펜스 시장에서 해외제품이 많이 쓰이지 않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굳이 해외에서 제품을 들어올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다시 말하면, 대략적인 장점이 아니라, 구체적으로 어떠한 포인트에서 한국 제품을 사용했을 때 얼마만큼의 이점을 얻을 수 있는지를 아는 것이 필요하다. 특히 납기와 같은 경우, 한국 기업은 일본 국내 기업보다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큰 결점이 있기 때문에, 이를 보완할만한 한국 제품에 대한 강점에 대한 강조가 필요할 것이다.

출처: EC21 Marketing&Consulting 자체 조사(2016년 7월 인터뷰) 종합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