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21 makes the world trade easier

EC21 makes
the world trade easier

Issue
& Info

품목별 해외이슈

품목별 해외이슈

해외시장 진출에 꼭 필요한 품목별 최신 시장동향 트렌드 정보를 제공합니다

[바이어 인터뷰] 이란 인조잔디 시장 동향

품목명
건설토목&플랜트
작성자
ec21
작성일
2016-08-03 16:35
조회
596
# 이란 인조잔디 시공사/유통사에 물었다. 이란 인조잔디 제품과 관련된 최신 동향은?

Q1. 이란 인조잔디 관련제품과 관련하여, 시장 동향은 어떠한가?

A1. 이란 인조잔디 시장은, 천연잔디가 관리에 많은 비용이 들고 이란 내 가뭄이 지속되는 이유로, 호황기를 맞고 있다. 현재까지 성장추세이며 앞으로도 수요가 더 늘어날 전망이다. 일반적으로 분류되는 경기장용 인조잔디와 조경용 인조잔디 중, 경기장 시공프로젝트는 주로 정부 주도하에 이루어지고, 이 과정에서 이란 국내산 제품이 선호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근래에는 해외제품도 정부 프로젝트에서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다.

Q2.  이란 인조잔디 시장에서 많이 사용되는 제품은 무엇이며 어떠한 특징이 있는가?

A2.  이란 인조잔디 시장은 보급형-터키/중국산, 고급형-유럽산으로 양분되어 있다. 그러나 양분되어있다고는 하더라도 대부분 터키산과 중국산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란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브랜드 중 하나인 C브랜드는 중국제품으로, 근래 13mm 사이즈의 제품을 생산하면서 판매가 높아지고 있다.

Q3. 이란 인조잔디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한국 기업에게 해줄 수 있는 조언이 있다면?

A3. 이란시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제품이 터키와 중국제품이라는 것을 생각해봐야 할 필요가 있다. 경기장용 인조잔디 시공의 경우, 발주처가 정부기관인 경우가 대다수이며, 이러한 경우 예산이 한정되어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예산에 맞는 저렴한 가격의 제품을 선택하게 된다.

그러나 이란에서 받아들이는 “한국”이라는 긍정적 브랜드이미지에 힘입어, 제품의 어필은 얼마든지 충분히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즉, 적당히 합리적인 가격제공이 가능하다면, 샘플 제공과 함께 공격적 마케팅이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출처: EC21 Marketing&Consulting 자체 조사(2016년 5월 인터뷰) 종합

* 이란 인조잔디 시장에 대해 더 궁금하다면?

시장개척사업부 l 수출컨설팅 2팀 l 이진혁 팀장 l jhrhee@ec21global.com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