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21 makes the world trade easier

EC21 makes
the world trade easier

Issue
& Info

품목별 해외이슈

품목별 해외이슈

해외시장 진출에 꼭 필요한 품목별 최신 시장동향 트렌드 정보를 제공합니다

[바이어 인터뷰] 미국 지붕재 시장 동향

품목명
건설토목&플랜트
작성자
ec21
작성일
2016-05-24 18:07
조회
743

[바이어 인터뷰] 미국 지붕재 시장 동향


# 미국 지붕재 관련 협회, 시공업체, 유통업체에 물었다. 미국 지붕재와 관련된 최신 동향은?

Q1. 미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지붕재와 그 이유는??
A1. 아스팔트 지붕재와 콘크리트 지붕재가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주로 주거용으로 사용되고 있다. 많이 사용되는 이유는 아무래도 “가격”이 저렴하다는 점이다. 흔히 금속지붕재 제조기업에서는 아스팔트는 금속지붕재보다 내구성이 현저히 떨어질 것이라는 인식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 그러나 실제로는 아스팔트 지붕재의 사용성과 가격 모두 경쟁력이 있고, 고객들은 내구성에 대해 그다지 큰 관심을 두지 않는다. 금속 지붕재도 많이 사용되지만, 주거용으로는 아스팔트의 사용이 더 빈번하다. 그러나 지역적으로 특징이 있어, 북쪽의 비가 많이 오는 지역에서는 이끼 및 기후적인 특성으로 아스팔트보다 금속지붕이 더 선호되기도 한다.
Q2. 미국 지붕재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기업은 어떠한 기업이 있는가?
A2. GAF, OWENS, TAMKO 등의 미국기업이 대부분이며 GAF가 1위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이들은 아스팔트부터 구리, 이형금속 등의 다양한 소재의 지붕재를 제조/판매/시공하고 있다.
Q3. 미국 지붕재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한국기업에 한마디?
A3. 미국에는 HOA라는 단체가 있어, 지역별, 마을별로 어느 정도의 컨트롤을 받는다. 제품의 구매에 있어서는 HOA가 직접 관여하지 않지만 어떤 소재가 좋을지 추천 등의 일을 맡아 하고 있다. 또한 미국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제품에 그만의 장점이 있어야 한다. 미국 시장 내에 다양한 기업들이 다양한 제품을 현지에 맞게 제조하고 있기 때문에, 해외기업은 이러한 특징을 고려하지 않고는 진출이 어려울 수 있다.
출처: EC21 Marketing&Consulting 자체조사 (2015년 11월)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