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21 makes the world trade easier

EC21 makes
the world trade easier

Issue
& Info

품목별 해외이슈

품목별 해외이슈

해외시장 진출에 꼭 필요한 품목별 최신 시장동향 트렌드 정보를 제공합니다

[바이어 인터뷰] 러시아 엘리베이터 시장 동향

품목명
건설토목&플랜트
작성자
ec21
작성일
2016-04-15 14:45
조회
957

[바이어 인터뷰] 러시아 엘리베이터 시장 동향
- 러시아 엘리베이터 시공업체에 물었다. 러시아 엘리베이터와 관련된 최신 동향은?


# 러시아 엘리베이터 시공업체 5명에게 물었다. 러시아 엘리베이터시장과 관련된 최신 동향은?

Q1. 러시아 엘리베이터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업체는 어떤 업체들이 있는가?
A1. 한국과 비슷할 것 같다. Schindler, OTIS, ThyssenKrupp 등 세계적인 브랜드가 러시아에서도 많이 사용되고 있다. 단, 해외로부터 직접 수입하는 브랜드는 중국브랜드가 대부분이며 Brilliant와 같은 브랜드가 있다. 안타깝게도 한국의 L브랜드는 가격경쟁에서 밀려 이미 러시아 시장에서 인기가 없어진지 오래되었다.
Q2. 러시아에서 선호하는 엘리베이터 제품의 특징은 어떠한 것이 있는가?
A2. 저렴한 가격이다. 어느 산업의 모든 제품들이 그러하겠지만, 엘리베이터 시장도 무한가격경쟁의 궤도에 올랐다. 예를 들면 러시아 브랜드는 운송비 측면에서 저렴하지만 중국브랜드는 운송비를 포함한 가격이 더 저렴하기 때문에 중국브랜드가 인기 있는 편이다. 참고로 러시아브랜드들은 근래 가격을 올리고 있는 추세이다.
Q3. 러시아의 전반적인 엘리베이터 및 에스컬레이터 시장에 대해 이야기하자면?
A3. 우선, TRCU인증이 없다면 러시아에 판매하는 것은 어렵지만, 인증취득을 위해 러시아 업체와 합작하는 것이 판매로 이어지는 현명한 방법일 듯하다. 러시아 업체의 입장에서 TRCU취득대행은 그리 어려운 일은 아니다. 가격부분에서는 위에서 언급했던 것과 같이 중국브랜드가 매우 저렴하다는 것을 명심해주길 바란다. 엘리베이터는 안전과 큰 상관관계가 있는 제품이지만, 많은 업체들이 “가격”을 제 1의 구매고려요인으로 꼽고 있다. 그 밖에도 제품소개자료가 러시아로 되어 있는 편이 수출 시에 좋은 점이 될 수 있다.
출처: EC21 Marketing&Consulting 자체 조사(2016년 3월 인터뷰) 종합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