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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웨어러블 기기 시장, 엔포테인먼트(Infotainment) 밴드 제품 수요 高

품목명
IT&전기전자
작성자
ec21
작성일
2016-01-22 16:34
조회
1569

중국 웨어러블 기기 시장, 엔포테인먼트(Infotainment) 밴드 제품 수요 高


- 매년 성장폭은 감소하고 있으나 2016년까지 약 3억 4,410만 달러 규모 시장으로 성장


- 시장 성장은 다목적 인포테인먼트 밴드((Infotainment Band)형 제품이 주도할 것으로 분석


❏ 시장 성장폭은 점차 줄어들 것으로 예상

- 2015년 기준, 중국 웨어러블 기기 시장규모는 약 18억 5,500만 달러 규모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되며, 전년대비 약 128.1%의 성장을 기록하며 2배가 넘는 증가 추세를 이어갈 것으로 파악됨. 다만, 2012년 200%에 근접하던 연간 성장률은 이후 하향세를 보이고 있으며2016년의 전년대비 성장률은 85.5%에 그칠 것으로 조사됨

- 중국 웨어러블 기기 시장은 300~500위안(약 45~70 달러)의 중 ‧저가 제품이 시장매출액의 64.2%를 점유하며, 해당 시장소비의 절반 이상을 점유하고 있음

❏ 중국 웨어러블 기기 주요 활용분야는 인포테인먼트(Infotainment)분야가 최다

- 중국 Wearable 기기 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최다 활용분야는 Infotainment인 것으로 조사됨. 해당 분야의 주요 구성은 모바일연동 게임, 홈케어 시스템, 결제시스템 등의 수요가 발생하는 것으로 파악되었으며, 전체 활용분야 시장의 약 38.3%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음

- 다음으로, Fitness&Wellness, Industrial이 뒤를 이었으며, 각각 26.3%, 21%를 점유하고 있으며, 가장 낮은 시장규모를 기록 중인 분야는 Medical로서 약 14.4% 점유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됨

- 2015년 기준 중국 웨어러블 기기의 분야 별 시장규모는 Infotainment분야가 약 7억 1,000만 달러를 기록하며 가장 큰 시장 규모를 나타냄. Fitness&Wellness는 4억 8,000만 달러, Industrial 분야는 약 3억 9,000만 달러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됨. 미국 웨어러블 기기 시장과는 상대적으로 Medical 분야가 가장 작은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약 2억 7,000만 달러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됨

출처: Research Paper Center China, 중국온라인소비자연구센터 보고서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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