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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VR 게임 시장 동향

품목명
IT&전기전자
작성자
ec21
작성일
2018-02-19 12:14
조회
264

중국 VR 게임 시장 동향


- 이용자층 형성 속도보다 빠른 양적 성장 중 -
- 주 이용자는 대도시 거주 25세~34세 남성 -
- 하드웨어 대비 약한 플랫폼 기반-


□ 중국 VR 시장, 이용자 층 형성 속도보다 빠른 양적 성장 중
- 2017년 중국 VR시장 규모 약 133억 8,000만 위안, 2020년까지 연 평균 성장률 60.8% 예상
- 중국 VR 체험관, 2015년부터 2016년까지 4배 이상 증가, 2016년 12월 기준 4,000곳 이상 운영 중
- 향후 중국 내 20,000곳 까지 확대될 것으로 전망

□ 주 이용자는 대도시에 거주하는 25~34세 남성
- 중국 내 VR기기 1회 이상 이용자 약 1,700만 명
- 구매 경험자는 약 96만 명이며 주로 25세~34세 남성이 구매
- 수요 밀집지역은 대도시의 경우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장수성, 저장성이 있으며, 소도시의 경우 간쑤성과 신장성이 도출됨
- 2020년 VR 잠재 이용 고객 약 2,500만 명으로 예상하며, 전 세계 VR시장의 30% 점유 예상

□ 하드웨어부터 콘텐츠까지 다 방면에 투자 진행, 향후 콘텐츠 중심 투자 예상
- 중국 VR시장은 VR기기 및 스마트폰 등의 하드웨어 중심으로 성장하여 콘텐츠 및 플랫폼 기반은 상대적으로 약함
- 2016년 기준 중국 전역 VR방 중 수익을 내는 곳은 약 30%에 불과, 수익창출을 위한 콘텐츠 개발 필요성 증대
- VR 산업 분야별 투자 비중, 하드웨어 53%, 콘텐츠 36%, 유통 플랫폼 11%, 그 밖의 비중은 영상, 광고 등이 차지
- 각 기업들, 하드웨어 플랫폼 안정화 및 양질 콘텐츠 확보에 주력

※ 출처 : 플래텀(platum.kr, 중국 위고게임(WEGOGAME), 중국 아이리서치, 黄页88网(옐로우페이지), 中商情报网(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네트워크), EC21 Marketing & Consulting 자체조사 자료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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