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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네시아 IP카메라 시장 동향 및 경쟁 현황

품목명
IT&전기전자
작성자
ec21
작성일
2017-10-19 08:32
조회
65

인도네시아 IP카메라 시장 동향 및 경쟁 현황
-높은 수요 시장 증가 예상-
-진출 시 온라인 스토어 보유 필수-


□ IP카메라 수입 현황
① 수입규모는 크지 않으나 성장률이 높음
- 인도네시아의 IP카메라 수입량은 2015년 7,070만 달러, 2016년 1억 1,036만 달러를 기록함
- 이는 다른 동남아시아 국가와 비교하였을 때 큰 규모는 아니나, 2014년 이후 3개년 연평균 성장률이 15%를 기록하며 성장률 측면에서는 높은 수치를 보임

□ 인도네시아 스마트 홈 시장 동향
① 동남아시아 국가 중 가장 큰 규모
- 글로벌 시장 통계기관 Statista에서 발표한 2021년 스마트홈 시장 규모 예측치에 따르면 인도네시아의 2016년 기준 스마트 홈 시장규모는 7,200만 달러이며 2021년 예측치는 4억 7,800만 달러로 나타남. 이는 동남아시아에서 두 번째로 큰 시장인 싱가포르의 3,700만 달러의 두 배에 달하는 규모로, 인도네시아 시장이 동남아시아 국가 중 압도적인 크기를 보여줌

② 2021년까지 60%가 넘는 연평균 성장률 예측
- 2021년 예측치는 2016년 대비 6배 이상의 규모로, 실제 연평균 성장률 또한 60.4%를 기록하며 스마트 홈 관련 분야의 인도네시아 시장의 높은 유망성을 보여줌

□ 인도네시아 IP카메라 시장 진출 전망
① 높은 범죄지수와 낮은 안전지수
- 인도네시아의 범죄지수는 43.77로, 한국의 29.40의 약 1.5배정도 높으며, 싱가포르(16.90), 대만(18.31)에 비하면 약 3배 정도 높은 수치임
- 반면 안전지수는 56.23으로 한국의 70.60의 약 80% 수준, 싱가포르(83.10), 대만(81.69)에 비하면 60%수준에 불과함. 이러한 사회지표와 성장하는 스마트 홈 시장 동향과 맞물려 IP카메라 또한 높은 수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됨

② 온라인 판매처널 보유 필수
- 인도네시아 바이어 인터뷰를 통해 수취한 경쟁사의 진출현황을 분석한 결과 모든 기업이 자사의 온라인 몰을 보유하고 있었고,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으로만 제품을 판매하는 곳도 다수 존재하였음
- 아직 인도네시아에서 IP카메라는 스마트 홈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고급 상품이라는 인식이 있기 때문에 오프라인 매장을 두고 판매하는 기업은 거의 없었음. 이에 인도네시아 현지 진출을 원한다면 먼저 온라인 판매채널을 반드시 보유하여야 할 것으로 보이며, 단독 진출보다는 현지 SI기업을 통한 진출이 유리할 것으로 보임

※ 출처 : Statista, NUMBEO, ITC, EC21 Marketing & Consulting 자체조사 자료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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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처>
EC21 시장개척사업부 ICT분야 이은주 선임 / 02-6000-4339 / ictconsulting@ec21globa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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