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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레이시아 SMS, E-MAIL 마케팅 시장동향

품목명
IT&전기전자
작성자
ec21
작성일
2017-05-15 08:45
조회
238

말레이시아 SMS, E-MAIL 마케팅 시장동향
- 말레이시아 內 SMS 및 E-mail 마케팅 시장동향 -


□ 말레이시아 인터넷 및 모바일 보급률

- 말레이시아의 인터넷 보급률은 2016년 기준 62%로 나타남. 주변국가인 인도네시아(13%), 베트남(4%), 중국(22%)에 비해 높은 보급률을 보이고 있으며, 말레이시아는 아세안 국가 內 인터넷 활용도가 가장 높은 국가로 사료됨

< 2016년 말레이시아 인터넷 보급률 >
69


- 말레이시아 內 모바일 보급률은 2,900만 인구 대비 140%에 육박하며, 3G 가입자도 약 1,000만 명에 달함. 전문 조사 기관인 Euromonitor社에 따르면 스마트폰 사용자는 약 35%를 차지하고 있음

- 전문 리서치 기관인 프로스트 앤 설리번에 따르면 말레이시아 전자상거래 규모는 2015년도 기준 약 23억 달러를 기록하였으며, 이는 아세안 국가 중 가장 큰 규모로 판단됨. 태국은 약 21억으로 2위의 규모를 보이고 있으며, 말레이시아는 아세안 국가 內 신용카드 보급률이 높은 점 또한 전자상거래 활성화에 중요한 요인으로 사료됨

< 2016년 모바일 단말기 보급률 >
70


□ 말레이시아 內 E-mail 마케팅 시장 현황

- 말레이시아 Email 마케팅 시장은 글로벌 업체들의 시장 장악력이 높음. 1위는 미국의 MailChimp社로 전체 시장의 49%를 차지함. 2위 또한 미국의 Aweber 社가 20%의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음. 3위는 폴란드의 GetResponse가 12%를 차지함. 상위의 순위 모두 글로벌 기업으로 말레이시아 시장은 글로벌 기업들의 제품을 주로 이용하는 것으로 파악됨

- SMS 서비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이메일 솔루션, 이메일 보안 솔루션 제공업체 등 다양한 방면의 국내 IT 솔루션 제공업체의 말레이시아 시장진출이 용이할 것으로 판단되며, 시장 진출 시 현지 리셀러, 벤더, SI 기업을 통한 시장진출을 권고함

※ 출처 : EC21 Marketing&Consulting 자체조사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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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처>
EC21 시장개척사업부 ICT분야 홍려섭 선임 / 02-6000-4461 / rhong@ec21globa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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