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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목별 해외이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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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무선마이크 시장,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 높은 대형 제조사 강세

품목명
IT&전기전자
작성자
ec21
작성일
2016-02-12 16:43
조회
2129
미국 무선마이크 시장,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 높은 대형 제조사 강세

- 미국 내 해외 경쟁기업들의 홍보 활동 활발


❏ 일본 및 독일 제조사의 미국 시장 진출

- 미국 무선마이크 시장에서 Shure는 보급형 마이크 시장을 주도하고 있음. 현재 Shure가 지배하는 미국 보급형 마이크 시장에 일본의 Audiotechnica가 미국 내 브랜드 인지도를 앞세워 일정 부분 영역을 개척해 나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됨

- 보급형 마이크의 점유율이 우세한 미국 무선마이크 시장에서 고품질의 틈새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독일의 Sennheiser가 있음. 자체조사 및 현지 바이어 인터뷰 결과, 미국 무선마이크 시장에서 고품질의 제품은 독일에서 많이 수입하는 것으로 파악됨

❏ 슈어(Shure), 다양한 전시회 참가로 시장 확대 노력

- 1925년 미국 일리노이에 설립된 마이크, 무선 시스템 전문 제조업체임. 미국뿐만 아니라 유럽, 아시아 지역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제조사, 유통사, 딜러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음

- 슈어는 2015년 9월 30일부터 10월 1일까지 미국 Georgia World Congress Center에서 열리는 CorpComm/EduComm2015 전시회에 참가할 예정이며, 홈페이지 내 참가하는 전시회 부스 번호를 기재하여 홍보하고 있음. 이 외에도 다양한 전시회에 참가하여 시장 확대를 위한 노력을 하고 있음

❏ 젠하이저(Sennheiser), 사회적 책임을 통한 기업 이미지 제고

- 1973년 독일 베데마르크에 설립된 마이크, 헤드폰, 무선 시스템 제조업체로 전 세계의 129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음. 또한 독일, 미국, 싱가포르 등 다양한 지역에 연구소를 설립하여 기술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음

- 젠하이저는 직원인권을 위해 차별, 강제노동, 미성년자의 노동을 금지하고 있음. 또한 ILO의 핵심 노동 기준에 따라 직원들을 위한 공평한 근무 여건, 안전한 근무환경 등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 중이며, 제품 제작 시 천연자원을 다룸으로서 환경에 대한 책임을 지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기업 이미지를 제고하고 있음

❏ 오디오 테크니카(Audiotechnica), 사업소 설립을 통해 환경 보호 활동에 앞장서

- 1962년 일본 동경에 설립된 제조업체로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호주 등 전 세계 80여개 국가에 지사를 두고 있음. 주요 품목으로는 헤드폰, 마이크, 스피커, 자동차 오디오 액세서리 등이 있음

- 오디오 테크니카는 다양한 사업소를 설립하여 환경 보호활동을 시행하고 있음. 대표적으로 본사에 있는 마치다 사업소에서는ISO14001 환경 보전 시스템 규격인증을 획득하여 제품 설계에서부터 판매까지 환경지침을 설정하여 자원 절약, 에너지 절약, 오염 방지 등 다각적인 환경보호 활동을 시행하고 있음

출처 : 각 기업별 홈페이지 참고, EC21 marketing & research 자체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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