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21 makes the world trade easier

EC21 makes
the world trade easier

Issue
& Info

품목별 해외이슈

품목별 해외이슈

해외시장 진출에 꼭 필요한 품목별 최신 시장동향 트렌드 정보를 제공합니다

[전문가 인터뷰] 대만 3D 프린팅 시장에 대한 이슈와 전망

품목명
IT&전기전자
작성자
ec21
작성일
2016-08-05 12:52
조회
506

[전문가 인터뷰] 대만 3D 프린팅 시장에 대한 이슈와 전망



# 3D 프린팅 서비스 및 컨설팅 업체인 SOLIDWIZARD TECHNOLOGY의 Mr. Victor Chou 시니어 매니저를 만나, 대만 IT 시장 현황과 전망에 대해 인터뷰를 진행했다.

인터뷰 대상자: Solidwizard Technology社, 시니어 매니저, Mr. Victor Chou

Q1. 현재 대만의 3D 프린팅 시장 추세는 어떠한가?

A1. 3D 프린팅 시장은 명확히 성장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가격이 핵심 구매요소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특히 최근에는 소형 3D 프린터와 스캐너 제품이 주목받기 시작했으며, 저가의 소형 제품도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대표 제조업체인 XYZ PRINTING은 500~800 달러대의 저가 3D 프린터를 선보이고 있다. 대만이 가장 선호하는 주요 3D 프린터 수입국은 독일, 일본, 미국이다. 특히 독일과 일본은 제조, 기계 분야의 3D 프린팅 하드웨어가 우수하다. 소프트웨어는 어느 국가의 시스템을 선호하기보다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제품을 취급하는 경향이 있다.

Q2. 대만 3D 프린팅 기술의 유망 수요처는 어느 곳인가?

A2. 3D 프린팅 기술을 접목할 만한 분야는 교육이다. 두 번째로는 자동차, 기계, 전자부품을 생산하는 제조업 분야이며, 세 번째로는 치과와 정형외과 등 의료 분야에서 3D 프린팅 기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로 작년 6월에 개최된 COMPUTEX 전시회에서 의료용 3D 프린터가 다수 출품되어 다양한 제품을 확인할 수 있었다.

Q3. 한국산 3D 프린터 및 소프트웨어에 대한 인지도는 어떠한가?

A3. 개인적으로 생각할 때 대만에서 한국산 3D 프린터나 소프트웨어에 대한 인지도는 아직 미미한 편이지만, 몇몇 기업이 좋은 평가를 얻기 시작하고 있다. 현재 한국산 3D 스캐너인 SOLUTIONIX 제품을 유통하고 있는데, 가격과 제품 성능 측면에서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

출처: 한국무역협회 유망시장 진출보고서 대만 3D프린팅 기술편 (EC21 인터뷰 수행)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