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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IR카메라 일류기업들의 마케팅 활동

품목명
IT&전기전자
작성자
ec21
작성일
2016-08-05 09:33
조회
1569

모바일 IR카메라 일류기업들의 마케팅 활동
- 3대 기업 : FLIR, Seek Thermal, Opgal社


❏ 모바일 IR카메라의 수요변화
  • 글로벌 글로벌 리서치사 Yole Development에 의하면, 모바일 IR카메라의 수요는 2015년 전체 IR카메라 대비 3%밖에 되 지 않으나 연평균 약 20%의 증가율에 힘입어 2019년에는 일반 IR카메라의 수요를 넘어설 것이라고 전망함. 특히 2020년에는 모바일 IR카메라가 전체 IR카메라의 약 83%를 점유할 것이라 예측하고 있음

❏ 글로벌 기업들의 특징
  • 모바일 IR카메라 선두기업인 미국의 FLIR, Seek Thermal社의 경우에는 모바일 IR카메라의 적용처가 매우 다양하여 타깃 수요층을 정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음

  • 두 회사 모두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리테일샵, 아이디어스토어를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FLIR社는 직접 운영하는 온라인스토어를 통해서도 판매를 진행하고 있음. 두 기업은 애플과의 협업을 통해 제품 판매를 진행할 계획이 있음을 밝혔다는 점에서 공통점을 보임

  • 한편 이스라엘의 산업용 전문 모바일 IR카메라를 제조하는 Opgal社의 경우에는 군수산업, 건설산업, 보안산업 등의 특수용 모바일 IR카메라를 제조하고 있으며, 납품 구조 또한 일반 소비자가 아닌 해당 산업과 관련된 에이전트 또는 직납 구조로 이루어져 있음

❏ 3개 기업의 마케팅전략
  • FLIR와 Seek Thermal社의 경우 일반 소비자들이 주요 타깃층이기 때문에 제품 사용 이해를 돕기 위한 다양한 매뉴얼과 사용사례를 공유하고 있음. 또한 SNS를 통한 사용자 커뮤니티를 조성하여 지속적인 제품관련 소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음

  • Opgal社의 경우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제품을 단순히 놀이용 장난감이 아닌 'Professional tool'이라는 부분을 강조하며 타사 대비 사용용도가 매우 전문적임을 강조하고 있음


출처: EC21 Marketing&Consulting 자체조사 (2015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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