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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동 위성 시장, 소수 글로벌 기업의 선점

품목명
IT&전기전자
작성자
ec21
작성일
2016-03-04 16:52
조회
1489
중동 위성 시장, 소수 글로벌 기업의 선점

- 사우디, Arabsat社 2013년 Hellas-Sat 3과 Hellas-Sat 4의 사용권을 획득

- UAE, Yahsat, Thurya社의 위성 서비스 영역 확장

❏ 중동·아프리카 위성통신시장을 주도하는 사우디의 Arabsat

- 사우디의 위성통신회사인 Arabsat는 2013년 Hellas-Sat 3과 Hellas-Sat 4의 사용권을 획득함. Hellas-Sat 3는 44개의 Ku-Band와1개의 Ka-Band를 송신할 수 있으며, 방송통신 및 전자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이용되고 있음.

- 또한 Hellas-Sat 4는 Ku-Band를 통해 전자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를 유럽 위성통신회사에 유상으로 제공하고 있음

- 한편, Arabsat는 중동지역과 북아프리카 지역에 대한 영업망을 확대시키기 위해 ABS사와 파트너쉽을 체결하였으며, 셋톱박스 전문회사인 Selevision과 전략적 협약을 체결하는 등 본격적으로 시장을 확장하고 있음

❏ 서비스 영역을 확대 중인 UAE의 Yahsat와 Thuraya

- UAE의 위성통신회사인 Yahsat는 2013년 9월 Yah 3호의 제작을 주문했는데, 이는 세계 8위의 FSS 위성이 될 것으로 예상됨. 2016년 후반기에 가동예정인 이 위성은 고출력의 Ka-Band를 통해 중동, 북아프리카, 브라질, 일부 아시아지역까지 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파악됨

- 한편, 모바일위성서비스 분야의 선두기업 중 하나인 Thuraya는 파트너쉽을 통해 서비스영역을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있음. 2013년Bharti Airtel International과의 협약을 통해 북아프리카의 17개국에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으며, Smart Communications of the Philippines와의 협약을 통해 전 세계에 있는 필리핀 선원들에게 통화서비스를 제공함

출처 : Satellite Industry Associ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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