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21 makes the world trade easier

EC21 makes
the world trade easier

Issue
& Info

품목별 해외이슈

품목별 해외이슈

해외시장 진출에 꼭 필요한 품목별 최신 시장동향 트렌드 정보를 제공합니다

중국 츄어블 비타민 제품 소비자 트렌드 분석

품목명
식품
작성자
ec21
작성일
2018-05-25 09:23
조회
210

중국 츄어블 비타민 제품 소비자 트렌드 분석


- 휴대하기 쉬운 제형인 발포형, 츄어블형 인기 -

- 츄어블형, 맛과 편의성으로 인기이며 유아용 간식으로 만족도 우수 -

※SNS 데이터, 제품 리뷰 후기, Baidu 데이터들을 바탕으로 중국 소비자들의 비타민 제품에 대한 분석을 실시함. 이번 분석에서는 지난 3년 동안의 데이터 약 229,625건을 활용했으며 방법론으로는 감성분석, SNA 분석, 시계열 분석을 적용함

□ 츄어블 제품, 맛과 편의성으로 인기... 유아용 간식으로서 만족도 높아

0525
- 비타민 제품의 제형에 대해 감성 분석을 진행한 결과, 발포형(泡腾) 제품에 대한 감성지수가 가장 높은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태블릿(药片) 제품의 만족도가 가장 떨어지는 것으로 확인됨. 긍정지수 비율이 높은 제형은 츄어블(嚼片)인 것으로 드러났으며 드링크(饮品) 형태의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은 확인되지 않았음. 중국 소비자들은 비타민 제품 제형의 경우 비교적 휴대하거나 섭취하기 편리한 형태인 발포형과 츄어블 형태를 선호하는 것으로 드러남

- 츄어블 제품의 최대 선호요인은 맛으로 새콤달콤한 맛이 어린이들의 입맛에 맞아 유아용 간식으로서 만족한다는 부모들이 작성한 후기들이 상당수 확인되었음. 또한 츄어블 제품은 보관하거나 섭취하기 편리하여 선호한다는 의견도 많았으며 가격이 저렴하고 용량이 많아 합리적이거나 특유의 식감을 좋아한다는 피드백도 확인됨

- 한편 츄어블 제품의 주 불만사유로는 불편한 식감이 꼽힘. 일부 제품들은 씹기에는 지나치게 딱딱하여 물로 섭취해야 했다는 리뷰들이 확인됨. 또한 츄어블 비타민 제품을 먹고 위염을 겪어야 했거나 구토 등 부작용을 겪어야만 했다는 혹평들도 확인됨. 어떤 한 소비자는 츄어블 제품이 너무 많아서 구입해두고 섭취하기

0525-2
※ 출처 : EC21 Marketing&Consulting 자체조사 종합
저작권자 ㈜EC21,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의처> 윤진호 선임 / 02-6000-4425 / ec21yoonjh@ec21global.com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