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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음료 시장 동향

품목명
식품
작성자
ec21
작성일
2017-11-28 18:26
조회
1740

미국 음료 시장 동향
- 유니콘 푸드 영향으로 화려한 음료 제품 인기 -
- 직접 만들어 마시는 홈메이드(Homemade) 호박 라떼 레시피 인기 -
- 유기농 인증 받은 음료 파우더 출시 -


□ 유니콘 푸드 영향으로 화려한 음료 제품 인기
- 미국 현지 내 유니콘 푸드의 영향으로 인해 화려한 음료위에 다양한 색깔의 음료 파우더를 올린 유니콘 음료가 인기를 얻고 있음. 현지 언론인 뉴욕 타임즈에 의하면 건강 전문 블로거이자 푸드 스타일리스트인 아델린 워프(Adeline Waugh)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천연 식용 색소를 넣은 음식으로 주목을 받으면서 유니콘 푸드라는 명칭으로 인기를 얻기 시작함

-이로 인해 현지 내 유니콘 푸드 영향을 받은 화려한 음료들이 대거 출시됨. 현지 내 인기 카페 프렌차이즈인 스타벅스(Starbucks)는 유니콘 푸드에 영감을 받아 유니콘 라떼, 유니콘 프라푸치노 등의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현지 소비자들의 관심을 유도함

- 하지만 스타벅스의 유니콘 음료는 기존에 아델린 워프가 사용하였던 천연재료와는 달리 인공재료를 사용하였으며 설탕이 과다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해롭다는 평가를 받음

<유니콘(Unicorn) 음료>


1

□ 직접 만들어 마시는 홈메이드(Homemade) 호박 라떼 레시피 인기
- 미국 현지 커피 프렌차이즈인 스타벅스는 작년 가을 시즌에 맞춰 호박 라떼(Pumpkin spicy Latte) 제품을 한정판으로 판매하며 선풍적인 반응을 얻음. 이로 인해 현지 소비자들은 올해 가을에도 호박 라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

- 이와 더불어 집에서 직접 제품을 만들어 섭취하는 홈메이드(Homemade) 호박 라떼 레시피 및 재료가 인기임. 홈메이드 호박 라떼는 직접 카페에 가지 않고 재료를 구매하여 소비자 개인의 취향에 맞게 조절하여 호박 라떼를 마실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임. 호박 라떼 제조 재료로는 호박 퓨레, 호박 가루 등이며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메이플 시럽이나 시나몬 가루를 첨가하기도 함

<홈메이드(Homemade) 호박 라떼>


2

□ 유기농 인증 받은 음료 파우더 출시
- 미국 음료 액상 및 파우더 제조 업체인 Stur는 2016년 업계 최초로 유기농 인증을 받은 음료 파우더 제품을 출시함. 출시된 제품의 종류는 열대 과일, 레모네이드, 라즈베리, 레몬 아이스티, 오렌지 총 5가지로 모두 유기농 과일에서 추출된 재료로 제조됨. 또한 설탕 함유량을 타 경쟁제품의 75% 수준으로 줄여 소비자들의 건강을 고려한 제품임


- Stur는 2012년도에 설립된 업체로 건강을 고려한 음료 액상 및 파우더 제품을 생산하며 미국 현지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으며 단기간에 빠르게 성장함. 현재 10만 명 이상의 페이스북(Facebook), 트위터(Twitter), 핀터레스트 (Pinterest)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현지 인기 온라인 쇼핑몰인 아마존에서도 음료 파우더 부분 판매율 1위를 차지하고 있음

<Stur 유기농 음료 파우더 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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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The New York Times(www.nytimes.com)
- Grub Street(grubstreet.com)
- Foodbabe(foodbabe.com)
- Wtopw(wtop.com)
- Gratist(greatist.com)
- Bevnet(www.bevnet.com)
- EC21 Marketing&Consulting 자체조사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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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처>
EC21 시장개척사업부 식품분야 김태현 선임 / 02-6000-4425 / kendrick@ec21globa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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