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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라면 시장현황

품목명
식품
작성자
ec21
작성일
2017-07-19 09:01
조회
323

베트남 라면 시장현황
- 베트남 내 라면 시장 전망 밝아… -
- 한국 라면, 베트남 시장에서 손벌려 환영 -
- 바이어 핵심 구매요인은 맛 -


□ 시장 개요 : 베트남 라면 시장규모 꾸준한 증가 추세
• 2015년 기준 베트남 내 라면의 최대 수입국은 한국으로 전체 시장의 약 33.3%(288만 2,000달러)의 수입액을 기록함. 한국에 이어 태국, 이탈리아, 인도네시아와 중국 5개국은 모두 성장세를 보였으며, 특히 한국과 중국은 각각 46.1%와 59%의 성장률을 기록함. 또한 글로벌 소비자 마케팅 기업 칸타 월드패널(Kantar Worldpanel)의 2014년 Brand Footprint 보고서에 따르면 라면은 베트남 소비자들이 가장 빈번하게 구매하는 소비재 품목이며 베트남인들은 매주 평균 한 봉지의 라면을 소비한다고 전함

□ 베트남 시장 내 라면 수요도 : 높음
• “베트남 내 한국 라면에 대한 수요가 높은 편이다. 그중 한국의 삼양社 치즈 불닭볶음면과 불닭볶음면의 판매율이 가장 높다. 특히 방문객들 중 20대의 젊은 소비층에서 매운 맛을 가장 많이 구매해간다.”

-(식품 수입·유통업체 D社)


• “중국 내 조미료 및 소스에 대한 시장성은 긍정적인 편이다. 특정 국가의 전통 소스 혹은 조미료 보다는 중국인의 입맛에 최적화된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식품 수입·유통업체 W社)


□ 베트남 시장 내 라면 선호도 : 매우 높음
• “최근 베트남 라면 시장의 주요 이슈는 ‘매운 맛’이다. 그 매운 맛 중 한국 음식이 동 이슈를 선도하였기에 베트남 소비자들이 너도나도 불닭볶음면과 같은 매운 맛 제품을 구매한다.”

-(식품 전문 수입·유통업체 V社)


• “베트남에서 한국 라면은 최고 인기 제품 중 하나다. 이에 현지의 여러 수입⋅유통업체들이 한국 라면 제조업체의 베트남 독점 수입⋅유통업체가 되길 희망한다.”

-(식품 수입·유통업체 D社)


□ 핵심 구매요인 : 소스 맛
• “베트남인들의 라면 제품에 대한 주요 구매요인은 소스 맛이다. 이후 가격과 브랜드 순으로 중요시 하며, 소비자들은 라면 구매 전에 제품의 맛이 일반적인지 일반적인지 않는지를 따져본다. 맛이 특이한 제품일수록 경쟁력이 있는 제품이기에 최근 이전에는 없던 매운 맛 라면을 출시한 삼양社의 불닭볶음면이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이다.”

-(식품 전문 수입·유통업체 V社)


• “20대 ~ 40대의 소비자들이 인스턴트 면류 및 라면을 자주 구매한다. 그들은 대부분 구매 전 특이한 맛인지 일반적인 맛인지를 많이 따진 후 특이한 맛을 가진 제품을 선호하며 재구매율 또한 높다.”

-(식품 유통업체 C社)


※ 출처- EC21 Marketing&Consulting 자체조사 종합 (2017년 4월, 5월 바이어 인터뷰)- 글로벌 소비자 마케팅 기업 칸타 월드패널(Kantar Worldpanel), Brand Footprint,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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