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21 makes the world trade easier

EC21 makes
the world trade easier

Issue
& Info

품목별 해외이슈

품목별 해외이슈

해외시장 진출에 꼭 필요한 품목별 최신 시장동향 트렌드 정보를 제공합니다

필리핀 커피 시장, 인스턴트 커피에 주목하라

품목명
식품
작성자
ec21
작성일
2017-06-14 15:08
조회
504

필리핀 커피 시장, 인스턴트 커피에 주목하라
- 인스턴트 커피, 필리핀 커피 시장 매출 99% 이상 -
- 3 in 1 인스턴트 커피 인기 제품 -
- 필리핀 인스턴트 커피 브랜드 점유율 1위, Nestle -


□ 인스턴트 커피, 필리핀 내 커피 매출의 99% 이상 차지

- 글로벌 시장 조사 기관인 유로 모니터의 필리핀 커피 시장 보고서에 의하면, 2013 ~ 2016년도 동안 필리핀 커피 시장 매출의 99% 이상이 인스턴트 커피이며 나머지 제품의 점유율은 1%도 채 되지 않음

- 2016년 기준 필리핀 내 인스턴트 커피 판매 규모는 11억 4,580만 달러로 필리핀 내 현지인들은 인스턴트 커피를 주로 섭취하는 것으로 확인됨

<2013 ~ 2016년 필리핀 커피 시장 매출 및 전년대비 성장률>
89


□ 필리피노(Filipino), 3 in 1 인스턴트 커피 즐겨 마셔

- 필리핀 내 인스턴트 커피 종류별 점유율을 조사한 결과, 2015년도 기준으로 커피, 설탕, 크림이 함유된 3 in 1 인스턴트 커피 점유율이 전체 중 75.3%를 차지하며 가장 높은 점유율을 보임

- 또한 3 in 1 인스턴트 커피의 점유율이 매년 증가하고 있어 향후 필리핀 내 시장성도 높을 것으로 전망됨

<필리핀 인스턴트 커피 종류별 점유율>90


□ 필리핀 인스턴트 커피 브랜드 점유율 1위, Nestle회사

- 필리핀 현지 시장 내 인스턴트 커피 브랜드는 Nestle회사, Universal Robina회사, Mayora Indah Tbk회사 총 3곳이 전체 시장의 96%를 점유하고 있음

- 2015년도 기준 가장 인기있는 인스턴트 커피 브랜드는 Nestle회사로 43.5%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에 등극함

- 2011년부터 2015년 까지 최근 5년간 필리핀 시장 내 인스턴트 커피 브랜드 점유율을 조사한 결과, Universal Robina회사의 점유율이 20.5%p 성장한 것으로 확인됨. 반면 점유율 1위 브랜드 Nestle회사의 점유율은 19.3%p 감소하며 하양세를 보임

<2011~2015년 필리핀 내 인스턴트 커피 브랜드 점유율 추이>91


※ 출처
- Euro Monitor(www.euromonitor.com)
- EC21 Marketing&Consulting 자체조사 종합

저작권자 ㈜EC21,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의처>
EC21 시장개척사업부 식품분야 김태현 선임 / 02-6000-4425 / kendrick@ec21global.com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