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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계와 현지 답사를 통해 알아본 베트남 가공유(딸기, 초코, 바나나 맛 등) 시장

품목명
식품
작성자
ec21
작성일
2015-08-05 10:24
조회
1938

통계와 현지 답사를 통해 알아본 베트남 가공유(딸기, 초코, 바나나 맛 등) 시장


- 통계를 통한 베트남 가공유 시장 동향


- 앞으로의 시장 전망은?


- 베트남 현지 마트 종사자가 말하는 가공유 시장



❏ 천천히 성장하는 베트남 가공유 시장


<베트남 가공유 시장 규모 및 성장률(2010-2014년)>


(단위: 백만 달러)



출처: Datamonitor (글로벌 리서치 기관)


- 글로벌 리서치기관 데이터모니터 통계 데이터베이스에 따르면, 2014년 기준 베트남 가공유(long-life liquid flavored milk) 시장규모는 약 6천억 달러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되었음


- 지난 5년간 베트남 가공유 시장은 연평균 9.64%의 증감률을 보이며 44.53% 성장함.


- 데이터모니터로 확인할 수 있는 동남아 국가 연합 6개국(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중 베트남의 가공유 시장 규모는 인도네시아에 이어 2위를 기록함



❏ 베트남 가공유 시장, 꾸준한 성장률 예상


<베트남 가공유 시장 예상 규모 및 성장률(2015-2019년)>


단위: 백만 달러, %



출처: Datamonitor (글로벌 리서치 센터)


- 글로벌 리서치기관 데이터모니터 통계 데이터베이스에 따르면, 2014년 이후 베트남 가공유(long-life liquid flavored milk) 시장은 꾸준히 약 10%씩 성장해 2019년에는 약 1조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됨


- 베트남의 2010-2014년 연평균 성장률은 9.64%를 기록했으며, 데이터 통계에 따른 2015-2019년 연평균 성장률 또한 9.98%로 큰 수치의 변화 없이 꾸준한 성장을 이룰 것으로 전망됨


- 베트남은 데이터모니터로 확인할 수 있는 동남아 국가 연합 6개국 중 2015-2019, 9.98%의 수치로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보이며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가 뒤를 이을 것으로 보임



❏ 현지 마케터가 말하는 베트남 가공유 시장 소비 현황, 전망, 그리고 수출 성공 요인


- 현지 마켓의 가공유 판매 추이를 보면 베트남 가공유 시장은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보임. 전체 우유 제품 중 일반 우유가 32%로 주를 이루고 있고, 이를 잇는 주력 상품이 과일 맛이 첨가된 가공유 제품. 중에서도 딸기, 오렌지, 초코 우유가 인기 있다고 전해짐


- 베트남 우유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요인을 키워드로 말하자면 이는 브랜드.’ 베트남 소비자 대다수는 습관적 구매를 하는 습관이 있음. 가장 익숙한 브랜드를 찾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브랜드가 가장 중요한 성공 요인이 되고 있고, 앞으로도 그럴 것으로 분석됨.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는 프로모션(추가 선물, 할인)이나 제품 품질(인증 등을 통해 공인된)을 통한 마케팅이 필수이며 소비자들이 그런 류의 행사를 좋아한다고 함



출처: Datamonitor (글로벌 리서치 기관), EC21 베트남 현지 마케터의 ‘COOPMART'(베트남 식품 마트) 답사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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