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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온라인 쇼핑몰 내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현황

품목명
식품
작성자
ec21
작성일
2015-07-30 09:33
조회
2763
중국 온라인 쇼핑몰 내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현황
- 영유아용, 임산부용 등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많아

❏ 중국 온라인 쇼핑몰 내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제품 조사
- 타오바오, 티몰, 징동등의 중국 온라인 마켓에서 임산부, 영유아용 프오바이오틱스 가공식품을 다수 팔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음
- 중국 온라인 쇼핑몰에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광고할 때 ‘欧洲进口益生菌(유럽 수입 유산균)’ 이라는 말을 발견할 수 있었음. 유럽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및 제품의 인지도와 선호도가 높다고 사료됨

❏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상위 브랜드
- 브랜드 별 중국 시장 점유율을 정확히 집계할 수 없었기 때문에, 중국 온라인 마켓 및 中国商业调研网(중국상업조사망), 마켓 리포트를 참고하여 상위에 있는 기업을 선정함
- 중국 온라인 마켓에서의 검색 키워드로는 probiotics와 益生菌(생균제)를 사용하였음

❏ 글로벌 프로바이오틱스 선도 기업
1) Chr Hansen社(丹麦科汉森), 덴마크 기업
대표 브랜드: puractive
활발한 R&D를 통해 자사의 프로바이오틱스 원료를 100% 사용하여 제품을 생산함
스틱(분말) 타입으로 가격은 305위안, 한화 57,100원이며 1g*26포로 구성되어 있음
현재 타오바오 티몰, 징동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1+1 행사 혹은 가격 대폭 할인 중임
1포 1g 당 30억 CFU이며 주원료는 BB-12(비피더스)균임

2) I-Health, 미국 기업, 덴마크 유산균 원료 사용
대표 브랜드: Culturelle
성인, 어린이용 나뉘어져 있으며 어린이용도 1-3세와 3-12세용으로 세분화되어 판매 중
어린이용 스틱 제품이 온라인 마켓에 많이 시판되고 스틱, 캡슐, 정제 타입이 시판됨
한 패키지에 각각 30포, 30캡슐로 구성되어 있으며 타오바오, 티몰 가격대는 130~180위안 선
1포, 1캡슐 당 100억 CFU이며 주원료는 LGG균임

❏ 중국 현지 기업
3) Biostime(合生元), 중국 현지 기업, 스위스 유산균 원료 사용
영유아, 임산부 대상 프로바이오틱스 보조제 생산 기업임
중국 온라인 쇼핑몰에서 기본 제품이 176위안에 판매되고 있으며 2g*26포로 구성되어 있음
1포 2g 당 100억 마리 유산균 함유

출처: 中国益生菌品牌排行(중국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순위), EC21 Marketing&Consulting 자체조사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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