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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터보차저 시장동향

품목명
기타(생활용품,운송,화학)
작성자
ec21
작성일
2017-03-13 17:47
조회
2373

[바이어 인터뷰] 미국 터보차저 시장동향
- 미국 내 터보차저, 상업용 경차(LCV) 시장 전망 밝아 … -
- 바이어 핵심 구매요인은 가격 -


□ 시장 개요 : 미국 터보차저 시장규모 꾸준한 증가 추세
• 미국 리서치 전문기관(Markets and Marters)에 따르면, 미국 승용차(Passenger Car), 상업용 경차(LCV), 대형 상용차(HCV)의 터보차저 시장 규모는 2015년 기준 약 17억 달러(약 2조 103억 원)을 기록하였다고 발표함. 향후 5개년(2015~2020년)간 터보차저의 시장 규모는 연평균 11.7%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하였음. 동기간 유형별 터보차저의 경우를 살펴보면 승용차(Passenger Car)는 약 11.9%, 상업용 경차(LCV)는 12.2%, 대형 상용차(HCV)는 5.7%의 성장률을 기록하였으며, 세 차량 유형의 터보차저 중 상업용 경차(LCV)의 터보차저 시장 규모가 가장 큰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됨

□ Q1. 미국 내 터보차저 시장의 수요는 어떠한가?
• “미국 시장에서 승용차대비 픽업트럭 등 상업용 경차(LCV)의 선호도가 높기 때문에 관련된 터보차저의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터보차저 유통업체 S社)


• “자동차 완성차 제조기업의 친환경, 고효율 엔진의 개발로 인해 승용차 및 픽업트럭 등 상업용 경차(LCV)에 적용되는 터보차저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터보차저 재제조업체 T社)


□ Q2. 선호하는 터보차저 타입 및 핵심 구매요인은 무엇인가?
• “터보차저의 경우 순정형과 OEM 타입의 제품을 선호하는 고객군이 다르기 때문에 순정 터보차저와 OEM 터보차저를 둘 다 취급하고 있다. 순정 터보차저의 구매를 부담스러워 하는 소비자들의 경우 OEM 터보차저를 선호하며, 이들의 경우 가격을 중요하게 고려하여 구매하는 편이다.”

-(터보차저 유통업체 S社)


• “OEM 터보차저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은 가격에 대해 민감하기 때문에 당사는 순정형보다 저렴한 가격대의 OEM 터보차저 취급을 선호한다.”

-(터보차저 재제조업체 T社)


□ Q3. 미국 내 터보차저의 주요 브랜드는 무엇인가?
• “Garrett社, BorgWanner社 제품이 완성차 1차 밴더(1 Tier)에 등록되어 있기 때문에 순정 터보차저의 경우 해당 브랜드의 점유율이 높은 편이다.”

-(터보차저 유통업체 S社)


• “순정 터보차저의 경우 Garrett社, BorgWanner社가 미국 시장에서 80% 이상의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 OEM 터보차저의 경우 고객 요구에 맞게 설계 및 조립이 이뤄지기 때문에 특정 브랜드의 언급이 어렵다.”

-(터보차저 재제조업체 T社)


※ 출처 : EC21 Marketing&Consulting 자체조사 종합 (2016년 12월 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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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처>
EC21 시장개척사업부 환경에너지분야 이동화 선임 / 02-6000-4425 / dhlee@ec21globa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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