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21 makes the world trade easier

EC21 makes
the world trade easier

Issue
& Info

품목별 해외이슈

품목별 해외이슈

해외시장 진출에 꼭 필요한 품목별 최신 시장동향 트렌드 정보를 제공합니다

중국 색조 화장품 시장 동향

품목명
미용&의료
작성자
ec21
작성일
2018-04-16 09:21
조회
1869

중국 색조 화장품 시장 동향


- 중국 립스틱 판매량 급증
- 중성적인 색상의 립스틱 선호도 高


□ 립스틱 판매량 80.7% 대폭 증가

- 중국 화장품 뉴스채널 CBO(化妆品财经在线)의 2018년 3월 26일 보도된 자료에 따르면, 중국 내 2017년 립스틱 판매량은 전년도 대비 80.7% 증가했으며 이는 눈썹 제품 다음으로 높은 수치임. 특히 립스틱 세트 제품의 판매가 2년 연속 증가한 것으로 조사됨. CBO의 보도에 따르면, 립스틱 세트 제품은 최근 꾸준히 상승해 2015년 대비 2016년 판매금액이 약 25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2017년에는 16년 대비 약 1.9배 증가한 것으로 조사됨

- 대다수의 소비자가 여성 소비자였으나 약 20%에 달하는 소비자는 남성으로 조사되었으며 이 수치는 매년 증가하는 추세임. 남성 소비자의 경우 주로 입술 관리제품 또는 자연스러운 색상의 제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확인됨. 립스틱 제품의 판매량과 거래금액이 가장 높았던 지역은 광동지역과 상하이지역으로 조사됨

□ 2016년도 립제품 수입액 49% 증가

- 글로벌 시장 통계기관인 International Trade Centre(ITC)의 통계에 따르면, 2016년 중국 립제품 전체 수입액은 약 2억 달러를 기록하였으며 이는 2015년 대비 약 49% 증가한 것으로 확인됨

- 한국산 제품의 수입액의 경우 2013년부터 꾸준히 성장해오고 있으며 2014년 대비 2015년 성장률은 약 475%로 대폭 증가하였으며 2015년 대비 2016년 수입액 또한 약 29%로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음

0416

□ 중국 여성 소비자 보다 중립적인 색상 선호 추세

- 최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이하여 Tmall에서 진행한 소비보고서를 토대로 보도된 C2CC의 기사에 따르면, 과거 여성스러움, 빨강, 남성들이 좋아하는 색상의 립스틱을 선호했던 여성 소비자들이 최근에는 보다 강한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는 색상, 남성적인 색상, 메탈릭 색상을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됨. 특히 이러한 색상은 직장여성들의 비율이 높은 상해, 북경, 항주, 심천, 광저우 위 5개 지역에서 가장 많이 나타나고 있음. 위 5개 지역에서는 이러한 트렌드뿐만 아니라 화장품 및 뷰티에 대한 1인당 지출 금액도 평균적으로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됨. 여성의 소득이 증가하면서 스스로를 가꾸기 위한 지출 금액도 동시에 증가한 것으로 사료됨

※ 출처 : CBO, International Trade Cetre, C2CC, EC21 Marketing&Consulting 자체조사 종합
저작권자 ㈜EC21,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의처> EC21 시장개척사업부 최승우 선임 / 02-6000-4406 / cillian@ec21global.com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