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21 makes the world trade easier

EC21 makes
the world trade easier

Issue
& Info

품목별 해외이슈

품목별 해외이슈

해외시장 진출에 꼭 필요한 품목별 최신 시장동향 트렌드 정보를 제공합니다

필리핀 메이크업시장 동향

품목명
미용&의료
작성자
ec21
작성일
2017-04-20 13:37
조회
19

필리핀 메이크업시장 동향


□ 필리핀 메이크업(Make up) 시장 동향

-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Global Data에 따르면 필리핀 화장품 시장규모는 2014년 15억 8,000만 달러 규모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여 2017년 16억 8,500만 달러 규모를 기록할 것으로 예측함. 이 중 메이크업 시장 규모는 2014년 1억 6,200만 달러에서 11% 성장하여 2017년에 1억 8,000만 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예측함

□ 한류열풍을 통한 K-Beauty 지속 中

- 무역통계 사이트 International Trade Centre의 통계에 따르면 2016년 필리핀 화장품 전체 수입액 8,572만 달러 중 한국으로부터의 수입은 7.7%인 658만 달러를 기록함. 이는 2014년 210만 달러에서 46.3% 성장한 규모로 최근 3년간 한국 화장품 수입 규모가 크게 성장 중임

- 필리핀에서 한국 화장품 수입 규모 증가는 기존의 K-pop, 한국드라마 등을 통해 시작된 한류열풍의 영향이 지속적으로 작용하고 있음을 시사함. 현재 필리핀에서 Laneige, April Skin, Skin Food 등 한국 화장품 회사들이 진출하여 사업 확장 중에 있으며 필리핀 내 규모가 큰 드럭 스토어 중 하나인 Watsons에서 매장 내 K-beauty 코너를 운영하고 있음

□ No makeup Makeup Look, 자연스러운 메이크업방식 인기

- 최근 필리핀 여성들의 전반적인 인식은 얼굴이 하얄수록 사회적, 경제적 지위가 높다는 사회 통념을 가지고 있어 흰 피부를 선호함. 근래에는 단순히 피부를 하얗게 하는 것을 넘어 자연스럽게 보일 수 있도록 하는 메이크업이 유행 중임

- 실제 Jania Vela, Zendee, Ana Victorino 등 필리핀 국내 유명 뷰티 유튜버들은 2017년 뷰티트랜드 중 하나로 ‘No makeup Makeup Look’을 선정하였음. ‘No makeup Makeup Look’은 기본적인 피부 메이크업 제품을 사용하여 메이크업을 하지 않은 것 같은 상태를 연출하는 것을 말함

- 특히 BB크림, CC크림의 기존 파운데이션 등보다 좀 더 자연스럽게 피부화장 연출이 가능하다는 장점 때문에 인기가 높아지고 있음. Google Big Data 분석결과, 최근 1년 동안의 필리핀 화장품(Cosmetics) 관련 검색어에서 BB, CC 기능이 들어간 쿠션팩트가 4위를 기록하였으며,. 쿠션팩트 하위 검색어에는 Missha, The Face Shop, April Skin 등 한국 유명 화장품 브랜드들이 상위권에 랭크되는 등 관련 품목 분야에서 다른 국가 제품에 비해 한국제품 인지도 상대적으로 높은 것으로 판단됨

출처 : EC21 Marketing&Consulting 자체조사 종합
저작권자 ㈜EC21,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의처>
EC21 시장개척사업부 화장품분야 김성진선임 / 02-6000-4425 / ec21leo@ec21global.com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