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21 makes the world trade easier

EC21 makes
the world trade easier

Issue
& Info

품목별 해외이슈

품목별 해외이슈

해외시장 진출에 꼭 필요한 품목별 최신 시장동향 트렌드 정보를 제공합니다

홍콩 마스크팩 시장 동향

품목명
미용&의료
작성자
ec21
작성일
2017-02-01 09:42
조회
796

홍콩 마스크팩 시장 동향


□ 홍콩 페이셜 케어(Facial Care) 및 마스크팩 시장 성장세


- 2015년부터 실시된 중국 정부의 홍콩 방문횟수 제한 조치와 홍콩 내 반중 정서로 인해, 홍콩을 방문하는 중국인 관광객의 수가 감소하면서 전반적인 홍콩 시장의 성장세가 둔화됨. 하지만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Canadean Intelligence에 따르면 홍콩의 페이셜 케어 시장은 큰 영향을 받지 않고 기존의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음

2016년 홍콩의 페이셜 케어 시장 규모는 8억 8,917만 달러로 최근 3개년 성장률 7.92%를 기록하였으며, 마스크팩 시장 규모는 7,539만 달러, 최근 3개년 성장률은 7.57%를 기록함

< 2014년~2016년 홍콩 페이셜 케어 및 마스크팩 시장 규모 >
16


□ 홍콩 화장품미용전시회(COSMOPROF ASIA Hong Kong)


- 2016년 11월 홍콩 아시아 월드 엑스포와 완차이 컨벤션센터에서 2016 홍콩 화장품미용전시회(2016 COSMOPROF ASIA Hong Kong)가 개최됨. 홍콩 화장품미용전시회는 세계 10대 미용전시회 중 유일한 아시아 전시회로, 2016년 최다 참가사 및 관람객 기록을 세움

- 전시회에서 인기를 끈 제품은 마스크팩, 셀프 뷰티, 이너뷰티 제품으로 모두 집에서도 전문가의 케어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제품이었음. 현대 여성들은 시간과 비용의 문제로 사용이 간편하면서도 관리 효과가 뛰어난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음. 따라서 향후 홍콩 시장은 마스크팩, 헤어마스크, 아로마 에센스 등의 제품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측됨

□ 홍콩 마스크팩 시장 트렌드

- 홍콩 마스크팩 시장은 전 세계 많은 화장품 브랜드의 제품이 유통되고 있기 때문에, 제품의 품질이 상향평준화 되어 제품 간의 품질 차이가 크지 않음. 따라서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제품의 독특한 성분, 컨셉을 내세우는 것이 중요함

- 최근 홍콩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마스크팩 제품을 살펴보면, SNP社의 동물 디자인 컨셉의 마스크팩, My Beauty Diary社의 흑진주 성분 마스크팩, 1일 1팩 컨셉의 FORENCOS社 마스크팩, 흡수력과 피부 밀착력이 높은 겔 마스크 시트를 판매하는 Mediheal社 등 각 브랜드와 제품의 차별점을 강조하고 있음
17
출처 : EC21 자체조사

<문의처>
EC21 산업조사사업부 미용분야 강신웅 선임 / 02-6000-4352 / sinwoong2@ec21global.com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