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21 makes the world trade easier

EC21 makes
the world trade easier

Issue
& Info

품목별 해외이슈

품목별 해외이슈

해외시장 진출에 꼭 필요한 품목별 최신 시장동향 트렌드 정보를 제공합니다

[바이어 인터뷰] 일본 리프팅 실 시장 동향

품목명
미용&의료
작성자
ec21
작성일
2016-02-05 16:41
조회
2690
[바이어 인터뷰] 일본 리프팅 실 시장 동향 

- 일본 미용제품 유통사에게 물었다. 일본 리프팅 실 제품과 관련된 최신 동향은?

- 해피리프팅에서 레이저리프팅으로 옮겨가는 추세로 리프팅 실 수요 주춤

Q1. 일본에서 리프팅과 관련하여 시행되고 있는 시술에는 어떤 것이 있나?

A1. 일본에서 유행했던 대표적인 리프팅 시술은 “해피리프팅”이 있다. 한때 굉장히 유행해서 해당 제품에 대한 수요가 많았고 이탈리아 제품을 많이 수입하였다. 이밖에도 울트라 V 리프팅, 바이오 리프팅 등 여러 가지 시술 등이 행해지고 있지만, 근래는 레이저 리프팅으로 옮겨가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리프팅 실에 대한 수요가 주춤하기도 하였다.

Q2. 일본 리프팅 실은 어떠한 경로로 판매되는가?

A2. 여러 가지 루트가 있지만, 수입대행사가 수입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루트로는, 전문의가 원하는 제품을 지정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행사가 제품을 추천하면 선택하는 식으로도 많이 판매되고 있다. 그러나 대체로 전문의들의 “선호 브랜드는” 존재한다.

Q3. 한국 리프팅 실 및 성형외과 제품에 대한 인식은 어떠하며 수출시 유의해야 하는 점은 무엇인가?

A3. 한국제품에 대한 인식은 대체로 좋지만, 안전성이 보장되지 않은 제품도 있어 안전성이 증명되는 자료나 샘플을 전문의가 요청한다. 페이스 리프팅 실은 Class 4으로 분류되는 제품으로, 일본에 재고를 다량 축적해 두는 것이 일반적으로 불가능하다. 따라서 수입하고자 하는 전문의의 이름과 FDA유무, 기존수출국가정보 등의 정보를 제출하여 수입허가를 매번 거쳐야 한다.

출처: EC21 Marketing&Consulting 자체 조사(2015년 6월 인터뷰) 종합

* 일본 성형외과시장에 대해 더 궁금하다면?

시장개척사업부 l 메디코스컨설팅 l 홍미현선임 l 02-6000-4547 / h923@ec21global.com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