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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어 인터뷰] 인도네시아 화장품 시장 동향

품목명
미용&의료
작성자
ec21
작성일
2016-08-03 17:16
조회
730
#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인 L사의 상품 매니저인 Mr. Dimas를 만나, 인도네시아 화장품 시장 현황 및 전망에 대해 인터뷰를 진행

인터뷰 대상자: L社, 상품 매니저, Mr. Victor Chou

Q1. 인도네시아 화장품 시장 동향이 어떻게 되는가?

A1. 인도네시아의 소득 수준이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여가 활동과 개인 관리를 선호하는 국민들이 증가하면서 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점차 늘어나는 추세다. 이미 인도네시아 시장엔 한국 기업뿐만 아니라 P사, U사 등 다국적 소비재 기업이 진출하여 치열한 경쟁 시장이 형성되고 있다. 특히 다국적 기업의 활약이 눈에 띄는데, 이들은 고가 브랜드부터 저가 브랜드까지 다양한 가격 라인의 제품을 구성해 소비 계층을 폭 넓게 공략하여 시장의 우위를 점하고 있다.

Q2. 인도네시아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제품의 성분이나 특징은 무엇인가?

A2. 인도네시아 소비자들의 경우 전반적으로 화이트닝 관련 제품의 성분에 대한 관심이 높은 편이다. 현재 인도네시아 스킨케어 시장은 낮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지만 화이트닝 제품 시장은 계속적으로 큰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파 산업 역시 황금 알을 낳는 거위 중 하나로 인도네시아 헬스케어협회 IWHT(Indonesia Wellness healthcare Working Group)의 조사에 따르면 추후 인도네시아 스파 사업 성장률이 20%를 상회할 것이라고 전망된다.

Q3. 한국 기업의 시장 진출 전략에 대해 제언하자면?

A3. 현재 인도네시아에서 K-Pop, K-Drama 등의 한국의 문화가 빠른 속도로 확산됨에 따라 한국의 국가 이미지 역시 긍정적으로 형성되고 있으며 시장 진출은 매우 긍정적인 요소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미 기진출한 한국 브랜드의 경우에는 주로 고급 브랜드로 포지셔닝 하여 인도네시아의 중산층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다. 다만 위에서 이미 언급 하였듯이, 다국적 기업이 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상황이기에 시장과 소비자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를 토대로 시장 진출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관건일 것으로 보인다..

출처: EC21 Marketing & Consulting 자체 조사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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