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21 makes the world trade easier

EC21 makes
the world trade easier

Issue
& Info

품목별 해외이슈

품목별 해외이슈

해외시장 진출에 꼭 필요한 품목별 최신 시장동향 트렌드 정보를 제공합니다

[바이어 인터뷰] 베트남 천연화장품 시장 속 한국산 천연화장품의 위치

품목명
미용 & 의료
작성자
ec21
작성일
2016-07-18 13:47
조회
775

[바이어 인터뷰] 베트남 천연화장품 시장 속 한국의 위치


베트남 화장품 시장은 다양한 외국 제품들이 범람하는 가운데 이를 따라한 모조제품의 유입까지 더해짐에 따라 진품과 가품이 혼재된 미성숙한 시장으로 평가받고 있음. 그러나 베트남 소비자들이 천연성분과 안전성에 주목하고 고가의 천연화장품에 관심을 보임에 따라 점차 성숙한 시장으로 거듭나고 있음. 현재 베트남 천연화장품 시장은 미국 및 유럽의 브랜드들이 주도하고 있는 반면, 한국 및 일본산 브랜드는 크게 인기를 얻지 못하고 있는 상황임

※ 천연화장품 전문유통사 F사

Q1. 천연화장품의 강점은?
A1. 많은 베트남 소비자들이 점차 안전성을 선호하고 있다는 점이 천연화장품의 강점이다. 게다가 남녀노소 누구든지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이점이라고 생각한다.
Q2. 천연화장품의 주요 고객은?
A2. 천연화장품은 주로 직장인이나 예민한 피부를 가진 소비자들, 노인들에게 주로 판매되고 있다. 이에 비해 일반화장품은 20대가 가장 주요 타겟층이며, 30대~40대 소비층도 일부 구매하는 편이다.
Q3. 현재 천연화장품을 판매하는 곳은?
A3. 자체 운영 중인 온라인 샵과 오프라인 매장이다. 주로 유럽권 브랜드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
Q4. 한국산 천연화장품도 취급 중인가?
A4. 한국브랜드는 취급하지 않고 있다. 한국 제품은 일반 화장품으로서의 이미지가 강한 편이고 베트남에서 한국 화장품은 가짜 제품이 많아서 유명한 브랜드가 아닌 이상 소비자의 신뢰성이 상당히 떨어지기 때문이다.
Q5. 신제품을 소싱하는 방식은?
A5. 주로 베트남 담당자가 공장에 직접 방문하여, 제조 절차와 공장 환경, 본사를 직접 둘러본다.
 

※ 천연화장품 독점유통사 V사

Q1. 취급 중인 천연화장품은?
A5. 현재 호주 브랜드를 독점 유통하고 있다. 100% 천연 성분을 사용한 스킨케어 제품이다.
Q2. 해당 제품을 선택한 이유는?
A5. 현재 베트남 화장품 시장은 너무 모조제품과 진품이 혼재되어 있고 화장품 제조 시 화학 물질을 많이 사용하고 있어 소비자 안전을 위해 천연화장품을 독점유통하기로 했다. 조금 비싸지만 판매량은 괜찮은 편이다.
Q3. 한국산 천연화장품도 취급 중인가?
A5. 그렇지 않다. 왜냐하면 한국 화장품은 화학물질 많이 쓰는 국가로 알려져 있고 한국 제품의 경우 주로 메이크업 분야에서 경쟁력이 있다고 여겨지기 때문이다.
 

※ 천연화장품 전문온라인샵 O사

Q1. 한국산 천연화장품도 취급 중인가?
A5. 그렇지 않다. 한국뿐만 아니라 일본도 천연화장품에 특화된 국가는 아니라고 여겨진다. 그래서 베트남 소비자들은 천연화장품으로 한국과 일본 브랜드는 선택하지 않는다.
출처: EC21 Marketing & Consulting 자체 조사 종합 (2015년 7월 인터뷰 내역)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