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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목별 해외이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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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은 천연 화장품이 대세

품목명
미용&의료
작성자
ec21
작성일
2015-05-11 17:43
조회
2204
미국 천연 화장품 동향

- 미국도 천연 화장품이 대세

- 천연 화장품의 정의가 모호해

❏ 천연 화장품에 대한 관심 갈수록 높아져

- 화장 성분의 일반 화장품을 사용하고 피부 트러블을 호소하는 소비자가 증가하면서, 독성 및 화학 성분을 최소화한 천연 화장품이 주목받고 있음

- 특히 중저가 브랜드에서 천연 미용 제품의 출시가 두드러지며 고급 브랜드에서도 친환경 제품 개발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음

- Mintel의 설문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40%가 천연 성분의 화장품을 선호하고 있다고 대답했으며 22%는 유기농 성분의 제품을 선호한다고 응답해 전체 66%의 응답자가 친환경 미용 제품의 사용을 원하는 것으로 나타남

- 뿐만 아니라 미국 소비자들은 친환경성분 뿐만 아니라 기업의 지속 가능한 생산 활동을 중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 무늬만 천연 화장품

- 미국의 인기 천연 화장품 브랜드로는 Aveeno, Bare Escentuals, Burt's Bee가 대표적임

- 이러한 중저가 제품들은 그린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나, 한편으로 천연 성분을 마케팅적 측면으로 활용하고만 있다고 비난의 목소리도 존재함

- 미국 뷰티 매체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을 지적하며 높은 비율의 천연 성분이 포함된 제품들을 소개하고 있음

<미국 화장품 시장 규모 및 성장율>



출처: Euromonitor

❏ 천연 화장품에 대한 모호함, 유기농 인증으로 해결

- 유기농 화장품에 대한 통합적인 인증 기준은 없으나 각 기관에서 발행하는 규정에 맞는 제품 생산으로 소비자의 신뢰를 얻고 있음

- 대표적인 미국의 유기농 마크로는 NSF International, USDA, OASIS가 있으며, 이 외에도 유럽에서 인증하는 CEA, ECOCER, Soil Association도 미국 소비자들의 신뢰를 받고 있음

- 수많은 천연 화장품이 출시되고 있으나 이들 제품에 대한 법적 기준이 없어 소비자들이 천연 화장품인지 판단하는 과정에 큰 혼란을 겪고 있다는 문제점이 제기 되며 이러한 유기능 인증 마크가 제품의 신뢰도를 높이는 하나의 지표가 되고 있음. 일례로 USDA Organic은 미국 농무부에서 별도 법규에 따라 농산물에 적용하는 것으로 유기농이라는 단어를 규제하고 있으나 화장품 및 생활용품일지라도 농산물을 포함하는 경우 생산 및 라벨 과정에 대해 적용할 수 있음

[EC21 Consulting Proposal]

천연 화장품 수요 증가와 소비자의 관심 증대는 전세계적인 트렌드이며 미국도 예외는 아님. 이러한 천연 화장품 트렌드에 중저가 브랜드가 있는 만큼 미국 시장에서 상대적으로 약한 브랜드 파워와 인지도를 해결하고 제품의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요소로 작용할 수 있음. 그러나 천연 화장품에 대한 기준이 불명확하고 무늬만 천연인 제품에 비판 여론도 존재하는 만큼 천연 화장품으로 미국 시장에 진출하고 싶다면 철저한 준비와 제도적 절차를 거쳐야 할 것으로 판단됨

출처: 미국 유기농 화장품 시장동향, KOTRA, 2014

meditimes, 미국 뷰티시장에도 '천연 화장품' 큰 인기, 2013

cosinkorea, 미국 천연 성분 유기농 화장품 브랜드 인기,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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