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21 makes the world trade easier

EC21 makes
the world trade easier

Issue
& Info

품목별 해외이슈

품목별 해외이슈

해외시장 진출에 꼭 필요한 품목별 최신 시장동향 트렌드 정보를 제공합니다

[현지리포트] 태국의 1등 화장품 가게, Watsons를 가다

품목명
미용&의료
작성자
ec21
작성일
2016-03-11 16:55
조회
2079
[현지리포트] 태국의 1등 화장품 가게, Watsons를 가다

- 태국에서 가장 유명한 화장품 가게는 Watsons로, 대부분의 백화점과 길거리에 만나볼 수 있어 모든 계층의 소비자들이 화장품하면 방문하는 대표적인 가게라고 볼 수 있음

❏ 여전히 선호되는 키워드, ‘미백’, ‘한국산’, ‘일본산’

- 이 중 한 곳을 방문해본 결과,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들이 입점하여 저마다의 제품을 홍보하고 있으나, 스킨케어 분야에서는 ‘한국화장품’과 ‘일본화장품’의 경쟁구도가 형성된 상태임을 확인함. 특히, 하얀 피부를 선호하는 태국인에게 한국인과 일본인의 피부색은 태국 소비자들의 제품 선택에 주요하게 작용하고 있었음

❏ ‘성분’을 이용한 홍보마케팅이 두드러져

- 근래에 흥미로운 홍보방식은 ‘한국’과 ‘일본’의 성분을 사용한 제품이라는 문구로, 한국과 일본의 국기나 언어가 적혀있는 경우가 많았음. 이는 두 국가의 이미지가 태국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음을 반영한 현상이라고 보임



출처: EC21 자체 조사

❏ 슬리핑팩, 태국 소비자들을 끌어모으는 Rising Star!

- 화이트닝, 브라이트닝 등의 미백관련 제품이 강세를 보이던 태국 시장에서 요 근래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은 ‘슬리핑 팩’임. 바르고 취침한 뒤, 다음 날 아침 씻어내기만 하면 되는 간단한 사용법 때문에 태국산 제품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 제품도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었음

출처 : EC21 Marketing & Consulting 자체조사

* 태국 현지 정보를 더 알고 싶다면?

시장개척사업부 l 메디코스컨설팅 l 홍미현선임 l 02-6000-4547 / h923@ec21global.com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