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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인조잔디 시장 현황

품목명
환경&에너지
작성자
ec21
작성일
2018-06-04 11:50
조회
2985

중국 인조잔디 시장 현황


- 인조잔디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 중 -

- 인조잔디를 시공하는 이유 -


□ 인조잔디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 중

- EC21 자체 조사에 따르면 2014년도 중국의 인조잔디 판매시장 매출액은 약 1,648억 원으로 2010년의 매출액인 약 866억 원에서 782억 원 증가함. 이를 토대로 5년간의 연평균 성장률을 계산하면 17.44%로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음. 이는 중국 국무원에서 2025년까지 스포츠시설 공급 확대를 포함한 약 850조 원 규모의 스포츠 산업 성장 방안을 발표함에 따라 스포츠 산업의 전반적인 성장세와 함께 인조잔디 시장 역시 성장한 것으로 판단됨

- 인조잔디의 시공비율을 확인하기 위한 중국 스포츠 엔지니어링 기업 담당자들과의 인터뷰에 의하면 중국 내 인조잔디 시공비율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남. 담당자들은 일반적으로 10개의 운동장이 존재한다면 그 중 9개의 운동장은 인조잔디로 시공되고 있다고 답함. 또한, 중국의 시진핑 정부의 ‘축구개혁종합방안 50개조’ 발표도 인조잔디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판단됨. 해당 발표는 축구 종목 발전을 위한 프로젝트로 2020년까지 중국 전역에 7만개 이상의 새로운 축구장 건설 계획을 포함하고 있음


□ 인조잔디를 시공하는 이유

- 중국에서 인조잔디를 선호하는 이유는 크게 4가지로 이루어짐. 첫 번째로는 투자비용임. 인조잔디는 천연잔디 대비 약 4배 정도 낮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어 투자비용을 큰 폭으로 절감이 가능함. 두 번째로는 유지보수비용임. 천연잔디는 주기적인 유지보수로 인해 비용이 발생하지만 인조잔디의 경우 건설기간도 짧으며, 건설 이후 유지보수 소요기간도 짧음. 세 번째로는 제품수명임. 천연잔디의 경우 5년 정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인조잔디는 15년에서 20년까지 사용이 가능함. 마지막으로는 시각효과임. 인조잔디의 경우 사계절 내내 같은 색상을 유지하지만 천연잔디는 계절에 따라 색상이 누렇게 변하는 등 색상의 변화가 있어 시각적인 효과가 낮음

- EC21의 자체 바이어 인터뷰에 따르면 바이어들도 해당 이점들에 대해 동의하며, 그렇기 때문에 중국에서는 천연잔디보다 인조잔디를 선호하고 있다고 답함. 또한, 장가계 뉴스의 2017년 5월 기사에 따르면 같은 내용을 확인할 수 있음. 하지만 중국 내 존재하는 FIFA, FIH인증 경기장 총 29개 중 글로벌 기업 제품의 시공비율은 약 24%정도로 현지 기업 제품의 시공비율이 다소 높음. 또한, 2017년 FIFA인증만료예정 경기장 11개를 살펴보면 1개를 제외한 10개의 경기장에 시공된 인조잔디는 현지 제조업체의 제품인 것으로 확인됨. 향후 입찰 또는 시공에 참여한다면 글로벌 기업에 비교하기보다는 현지 업체와의 비교를 통한 경쟁력 있는 우위점을 도출하여 경쟁력 있는 셀링포인트를 강조할 필요가 있음

※ 출처 : EC21 Marketing & Consulting 자체조사 및 바이어 인터뷰 종합
Zjjnews, 浅谈足球场铺设人工草坪和天然草坪的优缺点, 2017.0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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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처> EC21 시장개척사업부 환경분야 강성열 선임 / 02-6000-4425 / sykang@ec21globa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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