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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욕 K-Beauty 저널리스트 인터뷰 결과

품목명
미용 & 의료
작성자
ec21
작성일
2018-09-07 13:54
조회
1619

뉴욕 K-Beauty 저널리스트 인터뷰 결과


- 한류에 저해되는 인종차별주의 미국 내 여전히 존재 -

- K-Pop, K-Drama 인기로 K-Beauty, K-Food도 더불어 인기 -


□ 한류에 저해되는 인종차별주의 미국 내 여전히 존재

- 미국 뉴욕 K-Beauty 저널리스트 Tracy E. Robey에 따르면 미국 내 잔존해있는 인종차별주의로 인하여 한류 문화가 넓게 퍼지는데 제한을 받고 있다고 함. 예로 얼마 전 개봉한 “Crazy Rich Asians”는 동양인 배우가 주를 이루고 있는 영화로 약 25년 만에 처음으로 동양인이 주를 이루는 할리우드 영화임을 보면 알 수 있다고 함. 더불어 동양인/동양에 대한 인종차별주의는 K-pop, K-beauty, 한류가 활성화되는데 저해되고 있으며 상대적으로 어린 연령층이나 동양인 인구가 많이 거주하는 지역에서만 비교적 활발히 퍼지고 있는 편임. 특히 한류는 뉴욕, 뉴저지, 캘리포니아 지역의 도심지역에서는 한류관련 매장을 쉽게 볼 수 있다고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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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Pop, K-Drama 인기로 K-Beauty, K-Food도 더불어 인기

- 미국 내 K-Pop의 인기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BTS 이전부터 유행했으며 한국계 미국인을 중심으로 안정적으로 유행하고 있다고 함. K-Pop, K-Drama의 영향으로 한국산 식품, 화장품도 더불어 인기를 끌면서 이제는 K-Beauty, K-Food를 포괄한 “mini-Korea experience”를 찾는 팬들이 많아졌다고 함. 특히 요즘 인기있는 K-Beauty 브랜드는 Cosrx가 대표적임. Tracy에 따르면 Cosrx의 제품은 찾는 사람들이 많고, 고객관리에서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인기가 많다고 함




※ 출처 : EC21 Marketing&Consulting 인터뷰 및 자체조사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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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처> EC21 시장개척사업부 최승우 선임 / 02-6000-4430 / cillian@ec21globa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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