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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목별 해외이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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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시장 진출에 꼭 필요한 품목별 최신 시장동향 트렌드 정보를 제공합니다

말레이시아 헤어케어 제품 시장동향

품목명
미용&의료
작성자
ec21
작성일
2017-12-19 21:57
조회
1724

말레이시아 헤어케어 제품 시장동향


- 말레이시아 수입시장 규모 지속적으로 성장
- 말레이시아 소비자 헤어케어 제품 해외 브랜드 선호


□ 말레이시아 수입 염색제 제품 시장 내 한국산 수입액 빠르게 성장 中

- 글로벌 시장통계기관 International Trade Centre(ITC)의 통계에 따르면, 2016년 말레이시아 염색제 제품의 전체 수입액은 약 4,15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최근 3개년 성장률은 1.14%를 보임

2016년 기준 수입액 비중은 태국이 19.72%를 차지하여 가장 높은 비중을 보였으며, 이어서 일본, 인도네시아 두 국가의 수입액이 약 30%를 차지함. 이어서 중국, 미국, 한국이 각각 8%, 7%, 6%의 점유율을 보임

특히 2016년 기준 한국산 제품 수입액은 248만 3,000달러를 기록했고, 최근 3개년 성장률은 27.85%의 다소 높은 성장세를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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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말레이시아 소비자 헤어 컬러 제품 해외 브랜드 선호

- 말레이시아 내 인터넷 쇼핑몰인 LAZADA Malaysia에서 염색제 판매량 상위를 차지하고 있는 상품으로는 미국 기업 Revlon의 제품인 Color Silk 미디움 골든 브라운 색상과 다크 브라운 색상임. Revlon 제품의 특징은 암모니아가 첨가되지 않았으며, UV 방어 기능이 있어 색상을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음. 또한 영양 실크 단백질을 첨가하여 헤어 케어에도 도움이 됨

- 최근에는 새치 커버와 동시에 염색 후에도 헤어 탄력을 유지할 수 있는 염색제를 선호함. SATIN 社의 Cover grey제품은 젤타입의 Developer를 함께 제공하며, 염색액에는 알로에 성분을 첨가해 염색 후에도 모발에 탄력을 주는 기능을 더함. 또한 냄새가 없고 마이크로 분자로 구성되어 모발에 깊숙이 침투해 또렷한 색상을 냄

※ 출처 : Global Data, Lazada, EC21 Marketing&Consulting 자체조사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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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처>
EC21 시장개척사업부 최승우 선임 / 02-6000-4430 / cillian@ec21globa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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