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21 makes the world trade easier

EC21 makes
the world trade easier

Issue
& Info

품목별 해외이슈

품목별 해외이슈

해외시장 진출에 꼭 필요한 품목별 최신 시장동향 트렌드 정보를 제공합니다

홍콩에서의 고추장 인기 비결

품목명
식품
작성자
ec21
작성일
2015-07-17 09:10
조회
1904

홍콩에서의 고추장 인기 비결


- 한류 여파에 따른 홍콩 내 한국 음식 관심 증가


- 고염분 저칼슘 식습관에 따른 홍콩 조미료 시장의 인기


☐ 고염분 저칼슘 식습관에 따른 홍콩 조미료 시장의 인기

- 글로벌 인포메이션인 유로 모니터에 따르면, 홍콩에서의 짜고 매운 소스 및 조미료의 경우 홍콩 요리에서 중요한 필수 요소로 자리매김 하고 있음

- 홍콩은 전통적으로 요리에 여러 가지 조미료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수출을 할 정도의 고급 조미료를 만들어 판매하는 업체들이 주로 있음

- 홍콩 음식은 다른 나라 음식보다 요리할 때 조미료를 많이 넣기 때문에 고염분의 조미료가 다양하게

시장에 진출해 있음

- 다른 나라보다 야시장이 발달한 홍콩에서는 볶음면, 매운 게, 닭발과 같은 음식처럼 매운맛을 느낄 수

있게 하는 조미료가 인기 있는 추세임

< 최근 4년세 홍콩 장류(조미료)시장 규모 증가추이 >


 (단위: 만 달러)

출처: 데이터모니터



☐ 한류 여파에 따른 홍콩 내 한국 음식 관심 증가

- 최근 한국 영화, 드라마, 음악 등에 대한 인기가 높은 홍콩 소비자들 사이에 한국 음식에 대한 관심도

도 높아지고 있음

- 한국의 식품 제조업체들이 갖고 있는 경쟁우위는 한국 대중문화의 폭넓은 인기(한류)에 힘입은 바가 크며, 이러한 분위기는 한국산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친밀감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음

- 아직까지 홍콩에서 저가로 편리하게 한국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은 많지 않으나 최근 고급 레스토랑

을 포함한 한국 식당이 증가 추세임

<홍콩 여름 푸드쇼에서 전시된 한국산 고추장 제품>

            

출처: 2014 홍콩 심라이스 푸드 전시회

[EC21 Consulting Proposal]

홍콩의 조미료시장은 문턱이 낮은 자유경쟁 시장이며, 열려있는 시장인 만큼 경쟁이 치열함. 따라서 모든 수입식품은 안전하고 품질이 우수하다는 전제하에 가격경쟁력이 있어야 현명한 소비자로 알려진 홍콩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음. 한국 건강식품이 큰 유행을 타고 있는 것에 착안 건강과 웰빙에 관심이 많아진 홍콩인에게 한국 소스류는 건강한 웰빙 소스라는 메시지를 주는 마케팅이 유효할 것임. 식에 간편하게 첨가 해 먹을 수 있다는 점, 간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해 바쁜 홍콩현대인의 삶에 편하게 다가가는 것이 유효할 것으로 사료됨

출처: 데이터모니터, 심라이스 푸드 전시회, EC21 Marketing&Consulting 자체조사 종합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