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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AE 기능식품 시장동향

품목명
식품
작성자
ec21
작성일
2018-12-19 15:38
조회
1711

UAE 기능식품 시장동향


- UAE, 소비자들의 기능식품에 대한 관심 증가 -

- 수입 기능식품의 수요 높은 편 -


□ UAE, 기능식품 수요 증가 추세

- 최근 UAE에서는 일상 식사에서 결핍되기 쉬운 영양분이 함유된 원료나 성분을 사용하여 제조된 기능식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음

- UAE에서는 기능식품이 ‘부가가치 상품’으로 분류되어 해당 제품에는 면세가 적용됨. 때문에 식품 가공업체들은 높은 비용으로 제품을 판매하여 이익을 증대시킬 수 있는 기능식품이 인기를 얻는 것을 반기는 추세임


□ UAE 내 유제품 기능식품 판매율 약 54.2% 증가

- 2015년 UAE 국내 기능식품 판매량은 2억 8460만 달러로 UAE 국내의 전체 식품 판매량의 약 6.6%를 차지하였음. 기능식품 중에서 기능성 유제품이 전체 기능식품 판매량의 약 33.2%를 차지하였으며, 이는 2011년에 6,130만 달러를 기록했던 것과 비교하여 약 54.2% 증가한 수치임

- 유제품 기능식품 중에서 가장 판매율이 높은 제품은 요구르트(yoghurt)기반 식품이며, 요구르트 제품 중에서는 프로바이오틱 과일 요거트의 판매율이 가장 크게 증가하였음. 프로바이어틱 과일 요거트 판매량은 2011년부터 2015년까지 약 70.8%의 증가율을 보임

- 유제품 기능식품 다음으로는 전체 기능식품 중 유아용 기능식품이 약 30%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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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AE 내 해외수입 기능식품의 인기 증가

- 2015년, UAE 내 기능식품 판매율이 높은 상위 3개 브랜드는 D社(프랑스), N社(스위스), K社(미국)이며, 전체 기능식품 시장에서 각각 21.4%, 17.4%, 12.9%의 상위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음

- 상위 3개 브랜드는 UAE 국내 브랜드가 아닌 해외 브랜드이며, 이는 UAE 국내 기능식품 가공업자 수의 부족과 해외 고객 유치를 위하여 국내 소매업체들이 수입브랜드를 선호하는 현상 때문인 것으로 확인됨



※ 출처 : 캐나다 농업농산식품부 – Functional Foods and Beverage in the United Arab Emirates (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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