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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펫푸드 시장동향

품목명
식품
작성자
ec21
작성일
2018-10-30 17:40
조회
2453

일본 펫푸드 시장동향


- 글로벌 펫푸드 시장의 프리미엄화 -

- 일본, 가구당 펫푸드 지출 금액 약 65.8달러 -


□ 글로벌 펫시장 지속적인 성장 도모

- 전 세계적으로 애완동물용 프리미엄 음식에 대한 반려인의 관심도가 높아지며, 애완동물의 건강, 알레르기, 다이어트 등을 고려한 다양한 보조제 및 기능성 식품이 등장하고 있음

- 특히 북미시장(327억 달러), 유럽시장(216억 달러), 일본시장(37억 달러)은 펫푸드 시장이 이미 성숙기에 들어섰지만, 펫푸드 프리미엄화를 통해 지속적인 시장의 성장을 도모하고 있음


□ 일본, 고양이 선호 인구 증가

- 2013년부터 2017년까지 일본의 고양이 수가 연평균 27.8% 증가하여, 2017년에는 강아지수를 넘어선 것으로 확인됨

- 고양이 용품 및 사료 판매량은 2013년부터 2017년까지 연간 3.7%씩 증가하고 있는 반면, 강아지 용품 및 사료 판매량은 연간 0.6%씩 감소하고 있는 추세임

- 고령화 및 단일 가구가 증가하고 있는 일본에서는 건강관리 등 반려인의 보살핌이 필요한 강아지보다 비교적 독립적인 성향의 고양이를 선호하는 인구가 증가하고 있음


□ 일본, 가구당 펫푸드 지출 현황

- 2013년부터 2017년까지 일본의 한 가구당 펫푸드에 지출하는 금액을 분석한 결과, 2017년 강아지와 고양이 사료에 지출하는 금액은 약 65.8달러로 매년 0.8%씩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 참고로 애완동물 사료에 가장 높은 금액을 투자하는 국가는 가구당 지출금액이 415.6달러인 싱가포르이며, 가장 낮은 금액을 투자하는 국가는 1.87달러인 베트남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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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타 애완동물용 사료 : 새, 물고기, 작은 포유동물, 파충류 사료를 뜻함



※ 출처 : Agriculture and Agri-Food Canada 자체조사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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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처> 정지혜 / 02-6000-4425 / julie21@ec21globa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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